아동권리보장원, 아동 생활영역별 방역 가이드 제공

아동권리보장원, 아동 생활영역별 방역 가이드 제공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5.1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거리두기 시행에 따른 방역 지침 안내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윤혜미)은 코로나19에 대한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에 따른 아동 생활영역별 방역방법을 아동권리보장원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한다.

먼저, 가정을 대상으로는, 오전, 오후, 저녁 시간대별로 가족 구성원간 위생관리 방법과 면역력 강화 방법 등을 제시하여 가족단위에서부터 감염병 예방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아동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에 대해서는 시설 종사자들이 프로그램 준비에서부터 마무리까지 준수해야할 지침을 안내하여 다수의 아동들이 모이는 곳에서의 집단 감염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아동을 대상으로 1:1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례관리자가 고려해야할 기본원칙과 사례관리 대상 아동의 안전 점검을 위한 체크리스트도 제공하였다.

아동권리보장원 윤혜미 원장은 “감염병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는 일상에서 습관처럼 지속되어야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이번에 소개한 생활방역 지침이 아동의 주요 생활영역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되어 아동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동권리보장원은 개정된 아동복지법에 의해 출범한 공공기관으로 아동돌봄, 아동보호, 아동자립지원, 아동권리 증진 등 아동복지정책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개발·지원하고 있는 아동권리 실현의 중심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