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아동권리보장원, 요일별 슬기로운 놀이생활 안내

아동권리보장원, 요일별 슬기로운 놀이생활 안내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4.2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일별로 계란판에 탁구공 던지기, 컬러링북 만들기, 공기놀이, 요가 자세 등을 아동과 보호자가 집에서 쉽게 따라 하고, 즐길 수 있도록 놀이방법 안내

아동권리보장원은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이 줄어든 아동들에게 요일별로 다채로운 놀이 생활을 아동권리보장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제공한다.

신체 놀이, 마음 놀이, 보드게임, 전통 놀이, 유행하는 놀이, 단체놀이, 생활 요가 등을 제안하여 아동과 보호자, 교사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요일별로 계란판에 탁구공 던지기, 컬러링북 만들기, 공기놀이, 요가 자세 등을 아동과 보호자가 집에서 쉽게 따라 하고, 즐길 수 있도록 놀이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아동권리보장원 윤혜미 원장은 “아이들의 건강한 신체적, 정서적 성장에 중요한 것이 바로 ‘놀이’이다”라며 “다양한 놀이 활동을 실행해보면서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아이들의 몸과 마음을 돌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동권리보장원은 코로나19 상황의 아동과 보호자를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생활 콘텐츠’, ‘온라인 개학 체크리스트’, ‘아동과 보호자 간 바람직한 의사소통 방법 안내’등을 제공한 바 있다.

아동권리보장원은 아동복지법에 의해 출범한 공공기관으로 아동돌봄, 아동보호, 아동자립 지원, 아동권리 증진 등 아동복지정책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개발, 지원하고 있는 아동권리 실현의 중심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