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만에 돌아온 카라 ‘Pandora’로 음원 정상 차지

1년 만에 컴백한 카라가 싸이 ‘강남스타일’을 제치고 1위 자리를 평정했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8월 4주차(8월 20일~8월 26일) 카라의 ‘Pandora’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어 허각&지아가 함께 부른 ‘I Need You’가 2위에 안착했다. 이 곡은 남녀간의 숨겨두었던 사랑을 속삭이듯 주고 받는 사랑스러운 듀엣곡이다.
최근 1인 기획사 설립한 서인영의 디지털 싱글 ‘Anymore’이 3위에 올랐으며 지난 5주간 정상 자리를 지켜온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4위로 하락했다.
지난 17일 첫 방송된 ‘슈퍼스타K4’에서 유승우가 불러 화제가 된 불나방 스타 쏘세지 클럽의 ‘석봉아’가 47계단 상승한 5위를 기록하면서 원곡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
여전히 드라마 OST 인기도 강세다. 드라마 <신의> OST인 알리의 ‘Carry On’과 <해운대 연인들> OST인 강민경의 ‘이별이 온다’가 나란히 6,7위를 차지했다. 또한, 종방된 <신사의 품격> OST ‘내사랑아’가 15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골든 타임> OST 윤건의 ‘I Miss You’가 19위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한편, <나는 가수다>에서 소향이 부른 ‘Never Ending Story’가 16위에 랭크 됐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싸이 ‘강남스타일’의 장기 집권을 밀어내고 신곡을 발표한 카라, 허각&지아, 서인영의 선두권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드라마 OST 곡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