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KT, 5G 커버리지 지도를 국민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해

KT, 5G 커버리지 지도를 국민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해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9.04.04 16:2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사 상관없이 참여형 증강현실(AR)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 국민 누구든 KT의 전국 5G 커버리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KT가 전 국민과 함께 가장 앞선 5G 커버리지 지도를 만들겠다고 나섰다.

KT는 무제한 5G 요금제를 선보이며 5G 시대 1등 선두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에 이번에는 전 국민이 그리는 ‘KT 5G 커버리지’ 지도 구현에 나서 통신사 상관없이 참여형 증강현실(AR)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 국민 누구든 KT의 전국 5G 커버리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KT는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어벤져스: 엔드게임’ 캐릭터가 등장하는 증강현실(AR) 이벤트 애플리케이션 ‘캐치히어로즈’를 5일 공개한다.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와 애플 앱스토어(iOS), 전국 주요 매장에 비치된 안내문의 QR코드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5일부터 KT 홈페이지 및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이벤트도 확인 가능하다.

캐치히어로즈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 증강현실(AR)로 주변을 살펴보면 스톤 형태의 5G 아이템이 나타난다. 이 5G 아이템을 획득하면 한 장의 히어로카드가 카드북에 저장된다. 총 140종의 히어로카드를 모아 카드북을 완성하면 자동으로 ‘미션 완료 이벤트 응모권’이 부여된다.

히어로카드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등장하는 아이언맨, 캡틴마블, 토르 등 마블 히어로들과 빌런 타노스의 이미지를 사용했다.

카드 종류에 따라 숨겨진 지역과 범위가 다르게 설정되어 있다. 예를 들면 히어로카드 중 40종은 KT 5G 커버리지 지역에서만 나타난다.

KT는 전 국민과 함께 가장 앞선 KT 5G 커버리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KT 5G망 구축 정도를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재미와 유익 두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참가자들이 애플리케이션으로 히어로카드를 찾게 되면, KT 홈페이지 내 마련된 ‘5G 커버리지 지도’에 반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7-22 19:19:53
기사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