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대상으로 SW교육 프로그램인 ‘LG CNS 코딩지니어스(Coding Genius)’ 실시

중학생 대상으로 SW교육 프로그램인 ‘LG CNS 코딩지니어스(Coding Genius)’ 실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03.1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과학자’라는 과목을 신설해 빅데이터 수집, 분석, 시각화 과정을 진행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증강현실(AR) 등 IT 신기술을 결합한 SW교육 프로그램인 ‘LG CNS 코딩지니어스(Coding Genius)’를 실시한다고 LG CNS가 전했다.

올해 첫 코딩지니어스 교육을 시작한 곳은  서울 강북구에 위치한 신일중학교 학생 118명으로 ‘빅데이터 과학자’라는 과목을 신설해 빅데이터 수집, 분석, 시각화 과정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음식, 패션 등 관심 있는 분야를 주제로 의미 있는 정보를 찾아 추천해주는 빅데이터 모델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빅데이터 과학자 교육에는 LG CNS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스마트 SMA’를 활용한다.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코딩 과정에는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했다.

LG CNS 코딩지니어스는 올해 서울, 충청, 전라 등의 지역에서 총 22개 중학교를 선정하고, LG CNS 임직원 100여명이 재능기부 형태로 학교를 직접 방문해 교육한다. 태블릿PC로 코딩지니어스 교재를 비추면 화면에 뜬 3차원 가상정보를 움직여 다양한 알고리즘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또한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등교 빨리하는 방법, 부모님께 칭찬받는 방법 등의 알고리즘을 직접 개발하도록 구성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학습효과를 극대화 시켰다.

레고 자동차 로봇을 활용해 각광받는 스마트시티 핵심 영역인 자율주행차를 만들어보는 과정도 진행한다.

학생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만들어 자율주행차를 움직여보고, 교통시스템을 구현해보도록 함으로써 코딩의 작동 원리을 쉽게 이해하고 SW 사고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