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한지일이 제작한 힙합 프로듀서 CUZD의 미니음반 발매

영화배우 한지일이 제작한 힙합 프로듀서 CUZD의 미니음반 발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2.06.2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배우 한지일이 제작한 힙합 프로듀서 CUZD의 미니음반 발매

업타운, 언터쳐블, New Dynasty, A-Narin 등 국내에서 내놓으라 하는 Hiphop, R&B 뮤지션들의 음반을 프로듀싱하면서 흑인 음악 전문 프로듀서로 떠오르며 국내뿐만이 아닌 해외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쌓고 있는 유명 히트메이커 프로듀서 CuzD의 미니 음반이 발매되었다.

CUZD의 미니음반 타이틀곡 “Why (feat. Soundwash, Romi)”는 빅밴드 R&B 스타일의 16비트 바운스 곡으로써 기존 R&B 곡들에서 벗어난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중심을 둔 대중적인 작품이며, “우두커니”,”I’ll be there”등을 발표하면서 국내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실력파 밴드 “SOUNDWASH”의 피쳐링으로 한층 더 깊어진 사운드를 자랑하고 있다. 여기에 심플한 CUZD만의 작, 편곡 기법과 그의 뛰어난 랩 실력이 더해져 음악적인 부분과 대중적인 부분 모두 한층 완성도 있는 작품을 만들어냈으며, CUZD만의 독특하고 시적인 가사표현을 통해 가사 자체를 감성적으로 잘 전달하고 있다.

특히, “Why (feat. Soundwash, Romi)”의 뮤직비디오는 최근 떠오르는 신예 뮤직비디오 감독인 박일 감독이 직접 연출하였다. 이번 뮤직비디오 작업에서 박일 감독은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영상 기법을 통해 밴드 연주자들의 연주 하는 모습을 독창적인 표현 방식으로 담아내고 있으며 CUZD를 대신해 다른 여성들이 CUZD의 랩과 노래를 하는 영상을 담아냄으로써 마지막이라 생각한 사랑과의 이별 후 느끼는 여성들의 감정을 독특한 영상의 미로써 보여주고 있다.

한편 CuzD가 프로듀싱한 곡에 기존 가수들이 참여하는 형식의 시리즈인 CuzD의 정규음원 프로젝트는 국내 유명 음원 유통사인 루미넌트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매달 온라인을 통해 공개되며, 앞으로 보여줄 음원 프로젝트에서도 힙합, 알앤비, 재즈, 락 등 다양한 장르를 내세움으로써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CuzD의 음악적인 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지난 1년이란 시간 동안 이번 음반을 위해 곡 작업에 열중한 CuzD의 음반은 최근 들어 브랜드화 되어가고 있는 음반 프로듀서 시리즈 열풍에 맞춰 대중들의 기대를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