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6’ 발표

레드햇,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6’ 발표

  • BIkorea
  • 승인 2012.06.26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환경의 애플리케이션 개발기간 단축 및 운영비 절감

레드햇이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6(JBoss Enterprise Application Platform 6)’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아키텍처와 새롭고 업그레이드된 관리기능 및 뛰어난 편이성을 바탕으로 애플리케이션 개발기간을 단축시키고 운영비용을 절감시켜준다.

특히 한결 가벼워진 메모리 사용, 고성능, 손쉬운 관리 기능으로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운영을 더욱 용이하게 해준다.

기업과 개발자들은 이를 통해 특별한 기술 교육 없이도 개방적인 업계 표준을 준수하면서도 개발 및 구축 중인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쉽게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할 수 있다.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6’은 레드햇 PaaS 모델인 ‘오픈시프트(OpenShift)’에서 자바 워크로드를 실행하는 런타임 엔진이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모색하는 기업과 개발자들을 위해 다음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환경을 고려한 설계: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6’은 온프레미스 및 프라이빗ㆍ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손쉽게 운영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개발자들은 현재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이 향후 아키텍처 변화에도 잘 적용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

△동적으로 할당 가능한 모듈식 서비스 채택: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6’은 배포되는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에 따라 동적으로 할당되는 모듈식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다.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별 격리와 오래된 애플리케이션 서버 아키텍처에서 볼 수 있었던 클래스와 의존성 문제를 방지할 수 있다.

△관리 유연성: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6’은 개발자들이 프로그램 형태로 애플리케이션 관리와 애플리케이션 배포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단독 또는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포함하는 독자적인 관리 도구와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IT 부서는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데 리소스를 투입하기 보다 새로운 기능 개발에 주력할 수 있다.

△멀티 코어 및 가상 시스템에 최적화: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6’은 멀티 코어 및 가상 환경에 최적화되어 메모리 사용량이 낮고 초기 구동시간이 빠르다. 또한 리소스 활용과 포트 관리 기능이 향상되어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6’을 가상 환경에 구축하는 과정이 간소화된다.
△업그레이드된 미들웨어 컴포넌트: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6’은 메이븐(Maven), 허드슨(Hudson)을 비롯해 아퀼리언(Arquillian), 하이버네이트(Hibernate)와 같은 제이보스 커뮤니티 프로젝트 등 다양한 개발 툴과의 향상된 통합성을 제공한다.

△Java EE 6 과 대표적인 프레임워크 및 툴 지원: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6’은 Java EE 6 외에 스프링, 스트러츠(Struts), 구글 웹 툴킷 등 다양한 자바 가상 머신 기반의 프레임워크와 다양한 오픈소스 개발 툴을 지원한다.

레드햇은 고객의 신규 기술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발표했다. 여기에는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6’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과 제이보스 인증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자격증뿐만 아니라 고객의 솔루션 이전을 지원하기 위한 전략적 교육 및 서비스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