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창창한 콘페스타’ 개최해 창작, 창업자 시상식 열어

한콘진, ‘창창한 콘페스타’ 개최해 창작, 창업자 시상식 열어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12.0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월 간 장정을 거쳐 탄생한 콘텐츠 창작,창업자들의 성과를 뽐내는 축제

지난 5일 서울 강남구 잼투고(JAM2GO)에서 ‘창창한 콘페스타’를 개최, 우수한 성적을 낸 창작, 창업자들을 시상하는 자리를 가지며 창작, 창업자들의 노력에 응원을 더했다.

5개월 간 장정을 거쳐 탄생한 콘텐츠 창작, 창업자들의 성과를 뽐내는 축제가 열린 것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함께하고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창창한 콘페스타’는 한콘진의 대표 창작, 지난 7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2018년 아이디어 융합팩토리’는 다양한 장르 크리에이터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멘토링, 교육, 네트워킹 등 다각적 프로그램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는 6개월 간 활동을 거쳐 탄생한 110여개 성과물이 전시됐으며, 그 중 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된 총 28개 팀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수상의 영예는 팩토리랩 10팀(안될과학, JUJUMUSICBOX, 김박스랩, 리코플래닛, 메이킷, 띵고, EPDhouse, 차차프렌즈, 위티밴터, 코미디 얼라이브), 커뮤니티랩 10팀(monod, 스튜디오 23, EASThug, 노나 문화 기획단, 한국대학생영화동아리연합(KUFCA), 가청주파_Lab, 이태원 파이브, ZOEN, 조인앤조인, 2GEDI), 3D 메이커스리그 3팀(Heyjin studio, 죠셉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아르시 스튜디오), MCN랩 5팀(coreanita, 한국삼촌TV, 큐티인간져니짱(cutie zoni_zzang), 무뉴뉴, 취미탐험)에 돌아갔으며, 최우수 200만원 등 규모의 상금이 지급됐다.

창업 지원사업인 아이디어 융합팩토리와 창업발전소 콘텐츠 스타트업 리그 공모전을 통합한 성과발표회라고 행사를 설명했다. 콘텐츠 리스타트 포럼을 통해 창업 기회와 경험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