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장에서 즐기는 이색 매거진, 카스포인트 ‘플레이볼’

야구장에서 즐기는 이색 매거진, 카스포인트 ‘플레이볼’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2.06.1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시각에서 보는 프로야구 소식을 한곳에서

야구장에서 즐기는 이색 매거진, 카스포인트 ‘플레이볼’

오직 야구장에서만 볼 수 있는 주간 프로야구 매거진 ‘플레이볼’이 두산과 KIA의 홈경기가 열리는 매주 토요일 서울 잠실구장과 광주 무등구장에서 무료로 배포된다.
 
야구 전문 신개념 무가지 플레이볼은 ㈜MBC 스포츠가 제공하고 오비맥주㈜가 후원하는 카스포인트 컨텐츠로 프로야구계 새로운 소식을 매주 전하고 있다. 현직 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카스포인트 에디터의 칼럼과 야구 파워블로거의 카스포인트 리뷰, 선수 기록 순위, 주간 카스포인트 MVP로 선정된 쉬크 하이드로 TOP플레이어, 야구 커뮤니티 베이스볼라이징 등 프로야구를 사랑하는 여러 사람들의 시각에서 본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총 8페이지로 제작된 플레이볼은 야구장을 찾는 프로야구 팬이라면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초보 야구팬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야구 정보를 무겁지 않게 소개한다. 또한, 야구장을 일찍 찾은 프로야구 팬들을 위해 무료함을 달랠 카스포인트 소식를 제공한다.
 
지난해 기록데이터를 바탕으로 통합 포인트제도를 시작한 카스포인트는 올 시즌 신개념 선수분석 시뮬레이션 라인업에 이어 야구장에서 무료로 배포되는 프로야구 매거진 플레이볼까지 야구팬들을 위해 프로야구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플레이볼 편집국은 “카스포인트 플레이볼은 방송이나 온라인을 통해 카스포인트를 접하는 것 외에도 야구장 현장에서 팬들이 직접 카스포인트에 대해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발행하게 되었다.”며 “카스포인트 라인업에 이어 계속해서 새로운 재미로 프로야구 팬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카스포인트는 No.1 스포츠 채널 MBC Sports+와 대한민국 1등 맥주 CASS가 함께 프로야구 기록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 실정에 맞게 개발한 독자적인 점수 체계다. 카스포인트 라인업은 신개념 선수분석 시뮬레이션으로 실제 경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유저가 주어진 연봉 내에서 선수들을 포지션별 영입하여 운영할 수 있는 야구 시뮬레이션이다. 카스포인트 관련 자세한 내용 확인은 홈페이지(http://www.casspoint.com/)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