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문학웹진 ‘비유’, '하다' 프로젝트에 함께할 창작자 모집

월간 문학웹진 ‘비유’, '하다' 프로젝트에 함께할 창작자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06.2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고, 사진, 영상 등으로 웹진 ‘비유’, ‘하다’ 섹션에 3개월~6개월간 연재할 수 있는 개인 혹은 팀

월간 문학웹진 ‘비유’가 문학적 실험을 진행하고 그 과정을 연재하는 ‘하다’ 프로젝트에 참여할 개인 및 팀을 모집한다고 서울문화재단 연희문학창작촌이 전했다.

오는 7월 25일까지 모집하며 대상은 2018년 하반기부터 2019년 상반기까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그 과정에서 나온 결과를 원고, 사진, 영상 등으로 웹진 ‘비유’, ‘하다’ 섹션에 3개월~6개월간 연재할 수 있는 개인 혹은 팀이다.

모집 후 5개의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지원금 200만원과 게재 원고료 최대 1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하다’ 프로젝트는 완성된 문학작품뿐만 아니라 작품이 완성되어가는 과정도 문학이라는 관점에서 출발해 문학적 실험과 그 결과를 독자와 공유하는 과정 중심의 프로젝트로 문학을 중심으로 하되 협업 장르, 주제 및 형식, 내용에 특별한 제한이 없다.

문학웹진 ‘비유’는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디자인과 구성으로 ‘주머니 속 문학잡지’를 표방하며 2017년 12월 26일에 창간해 현재까지 7호를 발행한 본격 디지털 문학잡지로 창작자와 독자를 분리시키지 않는 기획 프로그램과 기성작가와 청년작가를 구분하지 않는 작품 소개 등으로 기존 문학잡지와는 구성과 내용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