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수 2’, 생방송 직후 음원 서비스 공개한다

‘나가수 2’, 생방송 직후 음원 서비스 공개한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2.05.1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가수 2’, 생방송 직후 음원 서비스 공개한다

iMBC(대표 손관승)는 MBC와 ‘나는 가수다 2’(이하 ‘나가수 2’)의 음원 유통 계약과 더불어 5월 20일 방송되는 ‘고별 가수전’부터 생방송 직후 음원 서비스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나는 가수다1’을 통해 음원 시장의 판도를 바꾸었다고 평가 받은 ‘나는 가수다’의 방송 음원은 ‘나가수2’ 제작 소식과 함께 음원 유통사 선정에도 많은 관심을 모아왔다.
 
iMBC는 올해 12월에 있을 ‘나가수 2’ <가왕전>까지 ‘나가수 2’의 모든 음원을 iMBC와 멜론 등 모든 음악 사이트를 통해 유통함은 물론, 스트리밍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iMBC 관계자는 “시청자들의 요청에 따라 ‘나가수 2’의 방송 음원을 생방송 직후 공개하기로 결정하였다. 실제로 방송 후 이틀 동안 시청자들의 방송 음원 서비스에 대한 욕구가 가장 높은 것으로 파악되었고 MBC의 대표 예능 프로그램인 만큼 음원 서비스에 있어서도 최고의 퀄리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iMBC는 ‘나가수 2’의 음원 유통 사업을 통해서 방송 프로그램 관련 사업의 입지를 다지고 음원 유통 서비스 회사로 도약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iMBC는 ‘위대한 탄생1’ 의 우승자인 ‘백청강’ 싱글 앨범과 드라마 OST 등의 다양한 음원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으며, 추후 ‘나가수2’ 음원과 관련된 다양한 부가사업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