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성화, 꽃과 호수의 도시 일산 방문

평창 성화, 꽃과 호수의 도시 일산 방문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01.1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개최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밝힐 성화가 18일(목) 꽃과 호수의 도시 고양시를 빛내며 봉송을 마쳤다.

제주도와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를 거쳐 수도권을 찾은 성화의 불꽃은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에서 봉송을 성공리에 마치고 꽃과 호수의 도시, 고양시를 찾았다.

성화봉송단은 일산호수를 배경으로 주제광장과 일산문화공원을 달리며 고양시가 간직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소개했다.

성화의 불꽃은 화정역 문화광장에서 출발해 일산문화공원까지 시내 36.9km를 달리며 고양시민들과 함께 성화의 불꽃이 가진 열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나눴다.

고양시에서는 연예인, 체육관계자, 일반시민 등 다양한 사연을 가진 95명의 주자가 봉송에 참여했다.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리우 올림픽 ‘할 수 있다’의 주인공 박상영 펜싱 금메달리스트, 걸그룹 2NE1의 맴버 산다라박과 특유의 입담과 재치를 자랑하는 방송인 노홍철, 한류스타 슈퍼쥬니어 동해와 예성, 소치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조해리 등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시각장애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이에 굴하지 않고 장애인들을 지도하는 교사와 종합격투기 선수, 사회복지사, 의사 등 다양한 이들이 성화를 봉송에 참여해 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Let Everyone Shine)’이란 이번 성화봉송 슬로건의 의미를 더했다.

성화의 불꽃은 일산문화공원에서 진행된 지역 축하행사를 끝으로 봉송을 마쳤다.

17시 30분부터 진행된 이날 축하행사는 승무 고양예술고등학교 아름드리무용단의 공연과 함께 치어리딩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펼쳐졌다. 이 밖에도 성화봉송 프리젠팅 파트너사인 코카-콜라의 LED 인터렉티브 퍼포먼스가 행사장을 풍성하게 장식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이번 봉송은 꽃과 호수의 도시로 정평이 난 고양시의 아름다운 풍경을 세계에 소개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남은 봉송 기간 동안에도 지역의 특징을 보여줄 수 있는 봉송을 통해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시청을 원한다면 유튜브에서 ‘성화봉송 생중계’를 검색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