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슨, 초저전력 오디오 허브 ‘WM8994’ 출시

울프슨, 초저전력 오디오 허브 ‘WM8994’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7.1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재 전자제품에 선도적인 혼합신호 반도체를 제공하는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www.wolfsonmicro.com)는 오늘 스마트폰과 고사양의 휴대용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집적의 초저전력 오디오 허브 코덱 제품군의 두 번째 제품인 WM8994를 발표했다. WM8994는 울프슨의 혁신적이며 새로운 헥스코어 디지털 베이스밴드 인터페이스로 이전의 울프슨 오디오 허브의 유연한 신호 라우팅과 프로세싱 기술을 전혀 새로운 수준으로 향상 시켜 고집적의 싱글-패키지 셀룰러 기반 아키텍처보다도 더욱 낮은 시스템 BOM 비용으로 최상의 오디오 성능을 제공한다.

울프슨 오디오 허브 제품 라인 사업부의 다렌 홉스(Darren Hobbs) 매니저는 “WM8994 오디오 허브는 오디오 프로세싱, 스피커, 헤드폰, 라인 드라이버를 하나의 다이에 집적함으로써 향상된 성능, 더욱 저렴한 BOM 비용, 보드 공간 절감 그리고 다중 사용 시나리오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멀티미디어 스마트폰과 고사양의 휴대용 디바이스를 위한 업계 최고의 성능, 획기적으로 향상된 재생시간, 다양한 사용 시나리오를 제공한다. 예를 들면, 전화 통화를 하면서 네비게이션 안내를 받으면서 동시에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노이즈 제거 기술과 함께 음성 인식 소프트웨어 사용이 가능하다. 이처럼 다양한 기술 조합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라고 강조했다.

오늘날 거의 모든 스마트폰은 스피커, 마이크, 음악 파일, 헤드폰으로 혹은 이로부터 송수신되는 다양한 오디오 신호들은 아날로그 신호로 디바이스 전체로 라우팅 된다. 하지만 제조업체들은 점점 더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하는 대체 디지털 아키텍처를 좇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WM8994의 혁신적 헥스코어(HexCore™) 기술은 제조업체들이 멀티미디어폰에 뛰어난 유연성의 대체 디지털 아키텍처를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여, 오디오 강화 알고리즘과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적용하는데 요구되는 빠르고 수월한 신호 처리를 용이하게 한다. WM8994은 오디오 성능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고 전력 및 공간 효율적인 방법으로 향상된 오디오 알고리즘과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구동한다.

WM8994 허브 기술은 모든 오디오 프로세싱과 라우팅을 관리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오디오 아키텍처와 다양한 사용 시나리오를 지원한다. WM8994는 음성, 스피커, 마이크, 음악, 헤드폰 신호 등 다양한 전체 오디오 스트림의 관리, 변환, 처리를 통해 휴대용 멀티미디어 디바이스의 특성과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전화 통화를 하면서 음악 감상과 의견 교환이 가능한 음악 파일 공유, 네비게이션 안내를 받으며 동시에 음악 감상, 노이즈 제거 알고리즘과 연동하여 음성 조절 기능 사용 등의 새로운 다중의 사용 시나리오를 가능하게 한다.

WM8994는 ASRC(a sample rate converter)기능은 물론이며, 다이렉트 디지털 베이스밴드 커넥션(direct digital baseband connection) 기능을 지원한다. WM8994는 대체 데이터 경로 및 클럭 소스를 필요로 하는 블루투스 커넥티비티, FM 라디오 혹은 와이파이 사용 케이스를 지원하기 위해 제3의 프로세서를 위한 클록 데이터와 데이터 멀티플렉서를 제공한다.

WM8994는 음성 안내 사이 묵음 부분의 전력을 절감해 주는4 채널 디지털 마이크과 함께 MAD(microphone activity detector)기능을 제공하여 다중 마이크를 필요로 하는 노이즈 제거 기능과 음성 인식 기능과 같은 사용 시나리오를 지원한다.

새로운 오디오 허브 제품군의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WM8994는 울프슨의 뛰어난 유연성을 자랑하는 오디오 허브 아키텍처와 초저전력 및 오디오 강화 기술을 결합하여 100 시간이 넘는 향상된 재생 시간을 제공할 수 있는 업계 최상의 오디오 성능을 자랑한다.

WM8994는 현재 초박형 72-핀 4.51x4.02x0.7mm W-CSP 패키지로 샘플링 중이다.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에 관하여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소비자용 고성능 가전에 필요한 혼합 신호(Mixed-signal) 반도체 공급 업체다. 고성능 오디오와 초저전력 기술 분야에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울프슨 제품은 휴대폰이나 MP3 플레이어, FPTV, 그리고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소비재에 핵심 부품으로 공급된다. 울프슨의 기술은 디지털 세계와의 연결을 통한 흥미진진한 새로운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영국 에딘버러에 본사를 둔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미국, 일본, 중국, 대만, 한국 및 싱가포르에 영업 및 엔지니어링 업무를 위한 지사를 갖추고 있다. 또한,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영국증시에 상장돼 있다(LSE: WLF.L).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wolfsonmicro.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www.wolfsonmicro.com/enews/에서 울프슨 e-뉴스를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