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에서 즐기는 승마 체험… 2017 승마 페스티벌 11~12일 개최

도심 속에서 즐기는 승마 체험… 2017 승마 페스티벌 11~12일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11.13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말 관련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2017 승마 페스티벌’이 11일(토)부터 12일(일)까지 양일간 일산 원마운트 건너편 부지에서 진행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평소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승마 대회부터 승마 체험, 말 관련 직업 체험과 진로 상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말 관련 콘텐츠와 에어 바운스, 추억의 말 타기, 페이스페인팅, 버블쇼 등 어린이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장료를 비롯한 모든 프로그램의 체험료 및 주차료가 무료로 제공된다.

먼저 승마 경기 프로그램은 전국의 유소년 승마 선수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경기로 80Class, 100Class의 수준 높은 경기와 더불어 Funny Course Game 등의 프로그램이 함께 구성되어 전문적인 경기와 경기 관람의 즐거움을 모두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는 어린이와 초등학생들을 위한 사생대회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라 더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유치부는 11일, 초등부는 12일에 각각 진행되며 1일 60명 선착순으로 페스티벌 현장 내 페스티벌 운영본부에서 접수를 받는다. 각 부별 1등 대상에게는 한국마사회장상이 수여되며, 2등 금상에게는 경기도승마협회장상이 수여된다.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함께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4가지 테마의 프로그램 존이 구성되어 있다. 실제 말을 만져 보고 먹이를 주거나 직접 타 볼 수 있는 ‘말 체험 프로그램’과 정글 체험, 에어바운스 등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는 ‘플레이 존’, 캐리커쳐, 말 종이 접기와 색칠하기, 말 편자 던지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참여 이벤트 존’, 마지막으로 말 경기 기수나 코치, 말장구 공예 등의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직업 체험 존’이 마련되어 있어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체험을 할 수 있다.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선물이 함께 마련되어 있는 2017 승마 페스티벌은 오전 10시부터 입장 가능하다.

◇2017 승마 페스티벌 - Enjoy horse Festival

행사 기간: 2017년 11월 11일(토)~11월 12일(일)
운영 시간: 오전 10시~저녁 6시
입장료: 무료(*주차장 이용 가능, 주차료 무료)
장소: 일산 원마운트 건너편 부지(일산서구 대화동 2605-1번지)
주최: 농림축산식품부, 렛츠런(한국마사회)
주관: 플랜에이미디어, (주)마앤피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