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포털.취업 커뮤니티 평가 ‘잡코리아’ ‘스펙업’ 1위

취업 포털.취업 커뮤니티 평가 ‘잡코리아’ ‘스펙업’ 1위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2.04.1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포털.취업 커뮤니티 평가 ‘잡코리아’ ‘스펙업’ 1위

대학생 매거진 ‘캠퍼스 잡앤이’(www.jobnjoy.com)의 제3기 기자단 118명이 취업 포털*취업 커뮤니티를 꼼꼼하게 평가한 결과 취업 포털 부문에서는 잡코리아가, 취업 커뮤니티 부문에서는 스펙업이 1위에 올랐다.

그동안 방문자 수 랭킹이나 회원 수 랭킹은 있었어도, 주 수요층인 대학생이 취업 사이트 구석구석을 둘러보고 평점을 매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취업 포털 부문>

캠퍼스 잡앤조이 제3기 기자단은 수많은 취업 포털 중 잡코리아(www.jobkorea.co.kr)를 ‘위너’로 뽑았다. 정보의 양, 정보의 질, 검색 편의성, 사이트 디자인, 회원을 위한 이벤트 등 다섯 가지 항목에 대해 평점을 매긴 결과 잡코리아가 18.58점(25점 만점)으로 1위를 차지한 것. 인크루트(17.38점), 사람인(17.37점)은 거의 같은 점수로 2, 3위에 올랐다.

잡코리아는 다섯 가지 평가 항목 중 정보의 양, 정보의 질, 사이트 디자인*구성, 회원을 위한 혜택*이벤트(에듀스와 공동 1위) 등 네 가지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해 ‘지존’의 면모를 과시했다. 잡코리아는 최근 국내 주요 기업들의 채용정보와 취업 컨텐츠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신입사원’서비스를 런칭해 취업준비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종합 평점을 기준으로 한 순위에서 4~8위는 커리어, 워크넷, 에듀스, 스카우트, 해커스잡이 차례로 차지했다.

<취업 커뮤니티 부문>

캠퍼스 잡앤조이 제3기 대학생 기자단은 이 수많은 취업 커뮤니티 가운데 스펙업(cafe.naver.com/specup)을 첫 손에 꼽았다. 정보의 양, 정보 신뢰도, Q&A 등 궁금증 해결 수준, 회원을 위한 혜택*이벤트, 쌍방향 소통 등 다섯 가지 항목을 평가한 결과 스펙업이 평균 평점 20.45점(25점 만점)으로 1위를 차지한 것이다. 취업뽀개기(18.21점), 독하게취업하는사람들(18.10점)은 2~3위를 차지했다.

3월 21일 기준 회원수 46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스펙업은 원래 대학생 대외활동 관련 정보 창고로 지명도가 높다. 이번 조사 1위도 대외활동에 관심 많은 대학생들이 평가위원으로 참여한 게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했을 것으로 풀이된다.

스펙업은 모든 평가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정보의 양 부문에서는 5점 만점에 4.51점을 기록했다. 만점에 가까운 평점을 던진 평가위원이 적지 않았다는 방증이다. 4~5위는 닥치고취업(17.64점), 취업의달인(17.09점)이 차지했다.

하지만 점수 차이가 미미한 수준. 조사 결과 1~5위에 오른 취업커뮤니티는 대학생 대부분이 회원으로 적을 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