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수영 “햄릿 연습, 1인 5역 하루하루 피말린다”

배우 정수영 “햄릿 연습, 1인 5역 하루하루 피말린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2.03.2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정수영 “햄릿 연습, 1인 5역 하루하루 피말린다”

3월 31일부터 예술의 전당 연극을 시작하는 배우 정수영. 그녀는 공연을 몇 일 앞두고 과연 어떤 심정으로 연습에 임하고 있는 것일까?

세익스피어 연극 ‘햄릿’인 만큼 항상 우리에게 연기로 보여줬던 실력파 여배우 정수영. 1인 5역을 감당해야 하는 만큼 쉽지 않은 도전을 하려 한다.

놀라운 것은 그녀가 연극출연을 확정한 것이 10년 전, 아무것도 모르는 자신을 프로배우로 발탁시켜준 최무열 대표와의 인연으로 시작. ‘햄릿’ 제작 이야기를 듣는 순간부터 출연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는 것이다.

정수영은 1인 5역에 도전한다. 이와 관련하여 “피 말려요.. 하루하루 피 말려요. 죽겠어요. 이 한마디로 다 표현이 될 것 같아요.”라며 연기적 부담감을 표현했다. 하지만 곧 그녀는 “하지만 선배님들이 그러셨어요. 무대에서나 연습실에서 우리(배우)가 괴로운 만큼 관객들은 즐겁다고요. 그런데 정말 저희가 이렇게 괴로운 것 보면 관객들이 정말 즐거우실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또, “관객분들은 무방비 상태로 오셔도 될 것 같아요. 세익스피어의 햄릿 하면 선입견이 있잖아요. 무겁고 심오하고 어렵고 지루하고…그런데 이 작품은 정말 무방비로 ‘그냥 오늘 영화 한편 볼까?’ 이런 마음으로 오셔도 충분히 즐기고 공감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라며 그 동안 보지 못했던 연극 ‘햄릿’을 보여준다는 당찬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실력파 배우 정수영이 ‘1인 5역’ 연기에 피가 마른다는 말을 할 정도의 연극 ‘햄릿’은 예술의 전당에서 이번 토요일을 시작으로 32일 간의 대장정에 들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