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GRC 솔루션 발표

SAP코리아,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GRC 솔루션 발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7.1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GRC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기업의 리스크 관리 및 컴플라이언스 전략 지원을 위한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GRC(SAP? BusinessObjects™ Governance, Risk, and Compliance)’ 솔루션을 발표하고, 국내 GRC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오늘 발표한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GRC 솔루션은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액세스 컨트롤(SAP? BusinessObjects™ Access Control)’,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리스크 매니지먼트(SAP? BusinessObjects™ Risk Management)’와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프로세스 컨트롤(SAP? BusinessObjects™ Process Control)’ 등 3종으로, 기업 운영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시각과 투명성을 제공해 정부 규제 준수 및 비즈니스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자동화 및 통합적인 관리를 통해 보다 능동적인 리스크 예방 대책 수립 및 급격한 변화로 발생할 수 있는 미래 취약점으로부터 보호가 가능하다.

특히, 신규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GRC 솔루션은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BI(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을 통합해 조직 전반에 대한 보다 높은 수준의 투명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보다 현명하고 위험을 더욱 잘 인식할 수 있는 전략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P 코리아 비즈니스유저 사업부 정대천 이사는 “오늘날 기업들이 여러 비즈니스 부서에 대한 실시간 통합 가시성의 부재라는 심각한 당면과제에 직면하고 있는 가운데, 리스크를 파악, 관리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전사적인 관점에서 종합할 수 있는 지속적이고 자동화된 방안 마련이 필수적”이라고 설명하며, “SAP의 새로운 GRC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은 지속적인 리스크 관리 역량을 확보함으로써 예기치 못한 리스크를 줄이고 보다 견고하게 비즈니스를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규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GRC 솔루션은 기존 업무 프로세스 및 사업부서에 리스크 관리를 통합해 보다 신속하고 비용효율적으로 리스크 모니터링을 자동화하고,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보다 효과적인 리스크 관리 및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해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BI 솔루션을 통합, 기업 전반의 리스크 정보에 대한 리포트와 양방향 대시보드(Dashboard)를 제공하고 있다. 현업 사용자들은 잠재적 문제를 알려주는 ‘크리스탈 리포트(Crystal Reports?)’ 소프트웨어 기반의 리포트와 ‘엑셀시우스(Xcelsius?)’ 소프트웨어 기반의 대시보드를 보다 쉽게 생성, 커스터마이징 및 배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엑셀시우스 기술에 기반한 ‘히트 맵(heat map)’ 기능은 공급망 혼란과 같은 문제 지점(trouble spot) 및 이로 인한 재정적 영향을 시각적으로 효과적으로 보여준다.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GRC 솔루션은 다양한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의 중앙 관리를 가능하게 해줘 고객들은 리스크 관리 및 컴플라이언스 준수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복수의 리스크 관리 및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하나씩 수작업으로 트래킹하지 않고, 단일 환경에서 동시에 관리할 수 있어 기업 전체에 일관적이고 효과적인 컨트롤 적용을 보장해준다. 예를 들어, 사베인스 옥슬리법(Sarbanes-Oxley)과 HIPPA 규제가 동일한 컨트롤을 필요로 할 경우, 고객들은 동일한 컨트롤을 다양한 이니셔티브에 일관되게 적용할 수 있다.

SAP 코리아 정대천 이사는 “오늘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GRC 솔루션 발표로 고객들에게 현 경제환경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리스크를 파악할 수 있는 투명성을 제공하고 고객의 미래 성장을 지원하는 데 또 한번 의미있는 발전을 하게 되었다”라며, “SAP가 제공하는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투명성을 바탕으로 기업들은 새로운 비즈니스 위협에 신속히 대응하고 새로운 규제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준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