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저탄소 친환경 제품인증 연이어 받아

LG전자, 저탄소 친환경 제품인증 연이어 받아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2.03.1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저탄소 친환경 제품인증 연이어 받아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저탄소 제품 관련 인증을 연이어 받으며 친환경 명품 가전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LG전자는 LG ‘트롬’ 드럼세탁기(모델명: FR4349EAZ)에 이어 LG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모델명: R-T751EBHSL)가 ‘저탄소상품’ 인증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또한 LG ‘트롬’ 건조기(모델명: RC9011A) 및 침구청소기(모델명: VH9001D)도 각 제품분야 최초로 ‘탄소성적표지’를 획득해 주요 생활가전 분야에서 저탄소 친환경 제품 개발의 선도주자임을 입증했다.

‘저탄소상품’ 및 ‘탄소성적표지’ 인증은 저탄소 친환경 제품의 개발 및 소비 촉진을 위해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시행하는 국가공인인증제도다. 제품의 생산?유통?사용?폐기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측정해 ‘탄소성적표지’를, 이 중 탄소배출량 및 탄소감축율 기준을 만족시킨 제품에 ‘저탄소상품’ 인증을 부여한다.

LG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는 ‘리니어 컴프레서’ 효율 증대 및 고효율 단열 기술로 탄소배출량을 약 12.5% 줄여 ‘저탄소상품’ 인증에 성공했다.

또한 LG전자는 온실가스량을 9% 감축한 LG ‘트롬’ 드럼세탁기로 지난 해 12월 세탁기 부문 최초 ‘저탄소상품’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드럼세탁기에 이어 양문형 냉장고까지 주요 대형생활가전 부문에서 친환경기술 선도업체임을 증명한 것이다.

지난 해 말 ‘저탄소상품’ 인증 제도가 첫 실시된 이래 해당 인증을 받은 제품은 국내에서 총 10여 개뿐이다.

이외에도 LG ‘트롬’ 건조기 및 LG침구청소기가 각 제품 분야 최초로 ‘탄소성적표지’를 인증 받았다. 특히 LG전자는 일반청소기 및 로봇청소기에 이어 침구청소기까지 청소기 전 분야에서 ‘탄소성적표지’를 인증 받는데 성공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신문범 부사장은 “세계적으로 환경 규제와 규격이 강화되고 저탄소 녹색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라며 “저탄소 녹색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충족시켜 친환경 명품 가전의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