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권, ‘해운대’ 최고의 날건달 되다

김인권, ‘해운대’ 최고의 날건달 되다

  • 박현숙 기자
  • 승인 2009.07.1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웃음, 감동, 사람 냄새 전하는 해운대 날건달 ‘동춘’역 맡아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해 감초 연기의 달인으로 불리는 배우 김인권이 7월 23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올 여름 최고의 기대작 <해운대>(제작: (주)JK FILM/ 공동제작: CJ엔터테인먼트㈜/ 제공, 배급: CJ엔터테인먼트㈜/ 감독: 윤제균/ 주연: 설경구, 하지원, 박중훈, 엄정화, 이민기, 강예원, 김인권)에서 해운대의 날건달 캐릭터 ‘동춘’으로 또 한번 연기 변신을 시도했다. 껄렁껄렁한 연기와 맛깔 나는 대사로 ‘동춘’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낸 김인권은 영화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웃음과 감동을 안겨줄 예정이다.

팔색조 김인권의 색다른 변신!
웃음, 감동, 사람 냄새 전하는 해운대 날건달 ‘동춘’

비열한 건달, 찌질한 고시생, 반항적인 고등학생, 인간미 넘치는 외과 의사 등 그 어떤 캐릭터도 자신의 것으로 소화해내는 천의 얼굴 김인권이 이번 <해운대>에서는 해운대 최고의 날건달, ‘동춘’ 역을 맡아 또 한번 연기 변신을 시도했다. 그가 맡은 ‘동춘’은 홀어머니와 단 둘이 살며 이렇다 할 직업도 없이 매일 사고만 치고 다니는 인물로, 매일 술에 취해 동네를 누비며 크고 작은 사건을 유발한다. 심지어 만식(설경구 분)의 아들인 7살 승현에게 ‘무대뽀 정신’을 가르쳐 주겠다는 명목으로 앵벌이를 시키다가 만식에게 들키면서 한바탕 소동을 일으키기도 하는 철없는 ‘동춘’. 동네마다 꼭 한 명쯤을 있을 법한 캐릭터인 ‘동춘’의 에피소드는 <해운대>만의 덕목인 ‘사람냄새’가 강하게 녹아 있는 부분이자 관객들의 웃음보를 자극할 관전 포인트라 할 수 있다.

또한 해운대에 초대형 쓰나미가 몰아치던 날, 난생 처음 면접을 보게 된 자신에게 새 구두를 사주려던 어머니의 이야기와 그 마음을 뒤늦게 깨닫는 ‘동춘’의 드라마는 보는 이들에게 가슴 찡한 감동까지 선사한다. 이처럼 미워할 수 없는 날건달 ‘동춘’으로 분한 김인권의 열연은 웃음과 감동의 드라마로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강렬한 인상을 심어줄 것이다.

김인권, 광안대교 위에서 ‘무반주 탭댄스’ 춘 사연?

김인권이 꼽는 최고의 촬영 에피소드는 지난해 10월 중순에 진행되었던 광안대교 촬영 때의 일이다. 이 날 촬영한 분량은 쓰나미로 인해 광안대교 위에 거꾸로 매달린 대형 선박에서 컨테이너가 떨어지는 장면. 추락하는 컨테이너는 CG 작업으로 제작되어야 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김인권은 아무 것도 없는 광안대교 위에서 컨테이너를 피하는 장면을 연기해야 했다. 이에 그는 대형 컨테이너가 실제 눈 앞에 떨어지고 있다는 상상을 떠올리며 슬랩스틱에 가까운 몸 연기를 선보였다. 특히 이 촬영에서 가장 중요했던 부분은 김인권이 움직이는 타이밍이었다. 이는 컨테이너 CG가 합성되었을 때 상황의 긴박함이 그대로 전달되기 위한 필수 조건이었다. 때문에 스탭들은 박수 소리로 그가 움직여야 할 타이밍을 알려주었고, 김인권은 아무도 없는 광안대교 위에서 스탭들의 박수 소리에 맞춰 ‘무반주 탭댄스’를 춰야 했다. 김인권의 열연으로 완성된 광안대교 장면은 실제 상황을 방불케 하는 생생함으로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이다.

쓰나미라는 독특한 소재로 거대한 스케일은 물론 재미와 감동까지 선사할 영화 <해운대>는 한국과 할리우드의 CG 기술력과 한국인의 정서를 녹여낸 탄탄한 스토리로 2009년 7월 23일(목), 대한민국 극장가를 장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