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신보 6곡 음원차트 올킬, ‘BLUE’ 2주 연속 1위

빅뱅 신보 6곡 음원차트 올킬, ‘BLUE’ 2주 연속 1위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2.03.0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뱅 ‘사랑 먼지’ ‘BAD BOY’ 등 전곡 동반인기

빅뱅 신보 6곡 음원차트 올킬, ‘BLUE’ 2주 연속 1위

1년만에 돌아온 빅뱅의 미니앨범 5집 ‘Alive’ 6곡 모두 주간차트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대표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빅뱅의 ‘BLUE’가 2월 5주차(2월 26일~3월 3일)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2위는 ‘BLUE에 이어 두 번째로 공개됐던 ‘사랑 먼지’가 올랐다. ‘사랑 먼지’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이다. ‘BAD BOY’(5위), ‘FANTASTIC BABY’(7위), 재미없어(9위), 날개(12위)가 주간차트 20위권에 등극하며 음원차트를 점령했다.

붕대 의상, 시스루룩 등 화제를 모으고 있는 미쓰에이의 ‘Touch’가 1계단 하락한 3위에 머물렀다. 이어 존박의 ‘Falling’은 5계단 상승한 4위에 오르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Falling’은 존박이 직접 작사 및 프로듀싱한 곡이다.

이기찬이 부른 드라마<해를 품은 달> OST ‘아니기를’이 14계단 상승한 8위를 기록했다. 외사랑의 가슴 아픈 이야기 ‘아니기를’은 현대적인 사운드를 배제하고 아날로그 사운드와 함께 잔잔한 듯 애절하게 담아낸 곡이다.

케이윌의 ‘니가 필요해’와 임정희의 ‘나 돌아가’는 6계단 하락한 10,11위를 차지했다.

타우&하하의 ‘사랑’이 15위로 진입했다. ‘사랑’은 리쌍의 개리와 슈퍼스타K 출신인 김그림이 함께하였으며 따스한 사운드와 오케스트라 협연이 어우러진 곡이다.

박재범의 ‘Know Your Name’, FTISLAND의 ‘지독하게’는 7계단 하락한 17.18위에 머물렀다.

한편, 애절한 발라드로 돌아온 가비엔제이는 마이티마우스와 함께한 디지털싱글 ‘그러고도 남자야’로 19위에 랭크됐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빅뱅의 신곡 6곡 모두 음원차트에 랭크되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는 가운데 미쓰에이 ‘Touch’와 존박의 ‘Falling’ 등이 꾸준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