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잭슨의 역대 최고 히트곡, 빌리진(Bille Jean)

마이클 잭슨의 역대 최고 히트곡, 빌리진(Bille Jean)

  • 임선혜 기자
  • 승인 2009.07.0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설이 된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의 장례식이 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전 세계 팬들의 애도 속에 진행되었다.

잭슨은 통산 13곡의 빌보드 넘버 원 히트곡, 28곡의 Top10 히트곡을 보유한 명실상부한 ‘팝의 황제’. 비록 잭슨은 떠났으나, 그가 남긴 수많은 히트곡은 영원히 우리와 함께 할 것이다. 마이클 잭슨을 추모하며 그의 최고 히트곡을 네티즌에게 물어보았다.

벅스(www.bugs.co.kr)에서 실시한 ‘마이클 잭슨 최고의 히트곡은?’ 투표 결과, 빌리진(Billie Jfean)이 1위를 차지했다.

빌리진은 1982년 발표된 그의 앨범 스릴러(Thriller) 6번 트랙에 수록된 곡으로 1983년 3월 5일부터 무려 6주 연속 빌보드차트 1위에 올랐다. 이 노래는 마이클 잭슨에게 팝의 황제라는 칭호를 가져다 줬고, 그 가사는 당시 최고의 여배우 브룩 쉴즈를 상대로 했다고 알려져 있다. 또 빌리진에 쓰인 안무가 바로 문워크로 이후 잭슨의 상징이 됐다.

2위는 잭슨이 살아 생전 외로움과 고통에 빠져 있는 사람들에게는 “당신은 혼자가 아니에요(You Are Not Alone)”라는 대중들을 위로한 곡이 차지했으며,

3위는 기아와 가난에 허덕이고 있는 사람들에게 “세상을 치유하자(Heal The World)”라는 메시지가 담긴 곡이 차지 했다.

4위는 ‘Beat It’이 차지했다. 빌리진과 함께 앨범 스릴러(Thriller)에 수록된 곡으로 전 세계적으로 히트를 쳤고 그의 앨범은 역대 최다 판매(2천 6백만 장)를 기록했다.

5위는 Black Or White, 6위는 Ben이 차지했다.

투표 기간 내내 네티즌들은 마이클 잭슨에 대한 추모글도 함께 남기며 영웅의 죽음을 아쉬워했다.

현재 벅스(www.bugs.co.kr)에서는 ‘여름 휴가를 같이 가고 싶은 스타는?’ 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설문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