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홈즈’, 음반, 뮤지컬, 전자책 부문 ‘1위 석권’

‘셜록홈즈’, 음반, 뮤지컬, 전자책 부문 ‘1위 석권’

  • 박현숙 기자
  • 승인 2012.02.15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셜록홈즈’, 음반, 뮤지컬, 전자책 부문 ‘1위 석권’

지금 대한민국 국민들은 ‘셜록홈즈’에 흠뻑 빠져있다.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www.yes24.com)에 따르면, ‘셜록홈즈’ 관련 음반, 뮤지컬, 전자책, 도서 등이 해당 분야에서 판매율 1위를 석권하거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특히 영국 BBC드라마 ‘셜록 시리즈 1&2’ OST가 각각 예스24 음반 종합 베스트셀러 1, 2위를 차지한 것이 눈에 띈다. 외국드라마 OST가 음반 분야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게다가 유명 아이돌 음반들을 제치고 있어 ‘셜록’에 대한 마니아들의 사랑을 방증하고 있다. 예스24 단독판매이며 2월 27일에 발매될 예정이다.

공연 부문에서도 ‘셜록홈즈’는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창작 뮤지컬 ‘셜록홈즈’는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13일 기준) 예스24 뮤지컬 판매 1위에 올랐다. 뮤지컬 ‘셜록홈즈’는 지난해 초연돼 ‘한국 뮤지컬 대상’ 최우수작품상과 작곡상, 극본상 3관왕을 거머쥐며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으며, 현재는 앙코르 공연 중이다.

전자책 부문에서도 ‘셜록홈즈’가 대세다. 2월 2주째부터 <셜록홈즈 단편선 01 - 보헤미아 스캔들>이 그간의 꾸준히 인기를 바탕으로 전자책 부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히 출판계에서는 ‘셜록홈즈’ 관련 도서들이 봇물처럼 번역 출간되며 저작권 시효 만료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아서 코난 도일 재단 공식 셜록홈즈 신작 <셜록홈즈 실크 하우스의 비밀>뿐만 아니라, <셜록홈즈 미공개 사건집>, <셜록홈즈 1> 등 다양한 작품이 출간되어 독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며 사랑받고 있다.

예스24 임수정 마케팅 팀장은 “셜록홈즈는 흥미있는 스토리와 탄탄한 구성으로 전 연령대에서 사랑받는 작품이다”라며, “저작권 시효가 만료 되는 등 시기적 호재와 함께 도서와 공연을 넘어선 다양한 장르에서 전례없는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예스24는 ‘셜록홈즈’ 관련 도서를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총 9권으로 구성된 <셜록 홈즈 전집 세트>, 뮤지컬 셜록홈즈 2매(10명) 등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