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원하신요? 비밀코드를 풀어보세요

행복을 원하신요? 비밀코드를 풀어보세요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2.02.03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영선,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행복의 비밀코드 발간

"행복은 가지려고 노력하는 사람의 것이고 느끼는 사람의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행복의 비밀코드'의 저자 천영선 작가가 전하는 행복의 조건이다.

인간은 누구나 불행을 피하고 행복을 찾아 이루고자 몸부림친다. 개인의 사소한 일로부터 인류를 좌우하는 큰일에 이르기까지, 그것들은 결국 하나같이 보다 행복해지려는 인간의 노력인 것이다.

인간은 누구나 성공하고 싶어하고 행복한 삶을 원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이 인생이다. 그럴지라도 우리는 행복이 오기만을 마냥 손놓고 기다리거나 포기할 수 없다. 행복은 우리의 생존 이유이며 존재 이유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저자는 행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배우면 더 행복해질 수 있다. 행복을 구체적으로 정의하고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명확히 한 다음, 그 방법을 올바로 행할 수 있도록 배우는 것이 필요하고, 행복을 배우면 반드시 더 행복해진다고 말한다.

그러면 행복은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일까? 행복한 삶을 주제로 갖가지 서적들은 서점 어디를 가도 이미 널리고 널려 있다. 이 책은 이미 동서고금에 퍼져있는 삶과 행복의 철학, 행복을 연구한 행복 대가들의 이론과 경험에다 행복천사 7인의 날카롭고 이성적인 통찰력과 견해 등을 추가했다. 기존 행복 관련 서적들의 내용을 새로운 차원에서 분류하고 이해하기 쉬운 카테고리로 제시했다.

저자는 "명심하라, 행복은 당신의 당신에 의하나 당신을 위한 것이다. 행복을 최우선 순위로 두는 것을 잊지 말라, 그러나 행복을 추구하는 것은 결코 경쟁이 아니다. 진정한 행복은 타인과 자신을 비교하지 않고 자신을 가로막는 마음의 장애물을 극복할 때 얻을 수 있다. 즐거운 인생은 스스로 창조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이 책을 읽어나가면서 이곳에 실린 행복의 참된 가치와 자신의 행복을 키울 수 있는 법칙과 방법들을 이해하고 터득한다면, 당신은 당신의 부젼을 둘러싸고 있는 가족과 친구들이 행복해지도록 도울 수 있는 법도 알게 될 것이다.

저자는 명지대 유통경영대학원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인천대 동북아물류대학원에서 물류학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경영 컨설턴트로 신세계 그룹 기획관리팀을 거쳐 현재 한진 그룹에 재직 중이다. 또한, 한국 물류관리사협회 이사로 기업 경영 컨설팅 및 정부기관 연구 용역도 수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후회없는 삶을 위하나 행복 로드맵'이 있다. 이 책은 2010년 인터파크 전자북 자기계발 부문 베스트셀러가 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