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안드로이드폰 6월 유럽시장에 첫 선

삼성 안드로이드폰 6월 유럽시장에 첫 선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4.27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도 안 부러운 모바일 인터넷 '끝내주네'
삼성전자는 자사 최초의 안드로이드폰인 'I7500'을 6월 독일 등 유럽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I7500'은 안드로이드 OS를 장착하고 구글 맵™, 구글 서치™, Gmail™, 유튜브™ 등 다양한 구글 어플리케이션을 대거 탑재해 일반 PC처럼 편리하게 모바일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구입한 다양한 컨텐츠도 이용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이로써 글로벌 휴대폰 제조사 중 처음으로 안드로이드, 심비안, 윈도우 모바일, 리눅스 등 모든 스마트폰 OS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I7500'은 특히, 그 동안 출시된 안드로이드폰 가운데 가장 얇은 11.9mm 슬림형 풀터치스크린 디자인에 1500mAh급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해 휴대하기 편리하면서도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꿈의 디스플레이로 불리는 3.2인치 AM-OLED(능동형 유기발광 다이오드)를 탑재해 밝고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7.2Mbps 속도 HSDPA와 5.76Mbps 속도 HSUPA에 WiFi까지 지원해 통신 환경도 완벽하게 구축했다.

또한 500만 화소 카메라에 오토포커스, 파워LED 등 고급 디지털 카메라 기능을 탑재했고 8GB 내장 메모리를 기본 제공하고 외장 메모리도 Micro SD로 32GB까지 확장할 수 있어 사진, 음악, 동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을 손쉽게 저장,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인 신종균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안드로이드 개발 을 주도한 오픈핸드셋얼라이언스(OHA:Open Handset Alliance)의 초기 멤버로서 앞으로 더욱 다양한 안드로이드폰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해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켰던 전략폰 '옴니아'에 윈도우 모바일 OS를 탑재하고 올 해 2월 MWC에서 공개한 '옴니아 I8910 HD'에는 심비안 OS를 탑재하는 등 모든 스마트폰 OS를 모두 지원하는 전략으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