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가 이재익, ‘아버지의 길’ 출간

소설가 이재익, ‘아버지의 길’ 출간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1.10.1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익 작가가 8번째 장편소설인 ‘아버지의 길’(출판 황소북스)을 출간했다.

‘아버지의 길’은 이재익 작가가 년 12월 SBS 스페셜 ‘노르망디의 코리안’을 모티브로 한 소설이다. 집필을 시작한 작품으로 인터파크에서 2011년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 동안 총 132회로 연재된 작품으로 조회수 700만 회를 기록했다.

이재익 작가는 조선, 만주, 몽골, 러시아, 독일, 프랑스 등을 거친 남자의 인생이야기를 4년간의 취재와 집필 끝에 첫 역사소설을 펴냈다.

소설 속 주인공은 2차세계대전 당시 노르망디 상륙작전 때 미군의 포로로 잡힌 김길수라는 이름의 조선인이다. 2004년 1월, 한 매체를 통해 ‘이 한 장의 사진: 민족의 비극 그러나 강인한 민초’라는 제목으로 기재된 사진에 등장하는 인물로 일본 징집 이후 소련군의 포로가 되고, 독일군 포로를 거쳐 미군 포로까지의 기구한 운명을 겪은 한 남자이다.

그의 사연은 SBS스페셜에서 다루어진 후 ‘태백산맥’의 조정래 작가의 ‘사람의 탈’이라는 소설의 소재가 되었고, 강제규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장동건과 오다기리 조가 주연하는 영화 ‘마이웨이’로 제작되어 올 12월 개봉 예정에 있다.

이 책을 펴낸 황소북스 관계자는 “‘마이웨이’가 우정을 다루고 있다면, ‘아버지의 길’은 가족애가 주 테마이다”라며 “한 인물의 기구한 인생역정을 따라가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당시의 국제 정세와 상황을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