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코리아, 소설가 이외수 독점 인터뷰 생방송

야후! 코리아, 소설가 이외수 독점 인터뷰 생방송

  • 박현숙 기자
  • 승인 2009.06.3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이들에게 희망을 말하는 작가 이외수씨가 네티즌과의 만남에 나선다.
야후! 코리아는 오는 7월 1일(수) 오후 3시부터 소설가 이외수(63세)씨의 독점 인터뷰를 강원도 화천에 위치한 이외수씨의 자택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번 인터뷰는 야후! 미디어(http://kr.news.yahoo.com/live/?idx=song08)사이트를 통해 볼 수 있다.

30년이 넘게 은둔 작가로 집필생활에 전념해온 이외수씨는 최근 자신이 3년째 머물고 있는 강원도 화천을 알리기 위해 언론에 자주 모습을 보여왔다. 이를 계기로 섬세한 문체와는 대비되는 특유의 행색과 기이한 인생 여정이 대중에게 공개되면서 ‘기인 이외수’에서 ‘인간 이외수’로 새롭게 비춰지게 됐다.

‘이외수의 화천불패! 그가 이단인가 세상이 이단인가?’란 주제로 진행될 ‘송지헌의 사람IN’ 코너에서 이외수씨는 세상을 멀리하고 은둔 소설가의 길을 걷게 된 배경과 젊은 세대에게 전하는 메시지, 그리고 그의 눈에 비친 세상에 대한 애착과 냉소 등을 전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자신의 악플러를 고소하기로 결심하게 된 배경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전해져 네티즌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킬 전망이다

이 밖에 미스 강원 출신 부인과의 러브 스토리를 비롯해서 오지 산촌인 강원도 ‘화천’이 이외수씨에게 주는 글에 대한 영감은 물론 잘 씻지도 않고 하루 80개피의 담배를 피던 시절 등 지금의 이외수씨를 있게 한 기이한 인생 여정을 진솔하게 풀어 놓을 예정이다. 이외수씨에게 궁금한 점이 있는 네티즌은 해당 사이트 게시판을 통해 질문을 올릴 수 있다.

한편, 야후! 는 천호선 前 청와대 대변인, 김동길 명예교수, 가수 신해철, 하일성 해설 위원 등의 인터뷰를 진행해 왔으며, 앞으로도 각계 각층의 인사를 초청해 네티즌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장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