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모바일 토픽 시맨틱검색 강화

네이트 모바일 토픽 시맨틱검색 강화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1.03.2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 이하 SK컴즈)가 네이트 모바일 검색 내 토픽 시맨틱검색을 강화했다고 24일 밝혔다.

토픽 시맨틱검색은 주요 키워드에 대해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궁금해 하는 내용을 통합검색 최상단에 제공하는 서비스다. 개편을 통해 여행, 축제정보 및 영화제, 시상식 정보, 문화재 정보, 나라, 도시 정보에 대한 모바일 토픽 시맨틱검색이 적용됐다.

가령 네이트 모바일 웹에서 여의도 봄꽃 축제를 검색하면 축제 일정 및 장소는 물론 세부적인 행사 안내와 관광 정보 등이 통합검색의 최상단에 제공된다.

그래미어워드, 청룡영화제 등의 시상식 키워드에 대해서도 일시, 장소 외 후보자, 역대수상자 등 총체적인 정보가 검색된다. 나라명이나 뉴욕, 상해 등의 도시를 검색해 현지시각, 오늘의 환율 등의 연계 정보를 찾기도 쉽다.

SK컴즈의 한명수 검색 콘텐츠팀장은 “무선 환경에서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얻길 원하는 사용자 니즈(needs)를 반영해 네이트 모바일 토픽 시맨틱검색을 강화했다”며 “생활 밀착형 정보를 제공하는 만큼, 봄 나들이 등 일상 생활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SK컴즈는 지난 해 유-무선 네이트 검색에 차세대 검색 기술 시맨틱(semantic)을 전면 도입했으며 토픽 검색에 대한 시맨틱웹 개발 작업을 계속해왔다. 지난 3월 초 방송정보와 생활, 뉴스정보에 대해 모바일 토픽 시맨틱검색을 도입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