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영화 모바일웹’ 오픈

다음, ‘영화 모바일웹’ 오픈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1.03.2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최신영화, 영화 배우, 박스오피스 등의 영화 정보뿐만 아니라 위치 기반의 극장검색을 제공하는 ‘영화' 모바일웹(http://m.movie.daum.net)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다음 영화 모바일웹은 ▶각종 영화순위를 알 수 있는 ‘랭킹’, ▶현재 상영 및 개봉예정 영화를 볼 수 있는 ‘상영정보’, ▶영화별, 극장별, 날짜별로 확인 가능한 ‘극장시간표’ 등으로 구성되어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가 현재 위치한 곳 중심으로 가까운 상영관 및 상영영화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위치기반 서비스를 구현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현재 인기를 얻고 있는 영화의 실시간 예매순위, 박스오피스 순위를 비롯해 네티즌 평점, 점유율까지 쉽게 찾을 수 있게 됐다. 또한, 현재 상영중인 영화를 예매순, 개봉순으로 정렬해서 보거나 영화별, 극장별, 날짜별로 극장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 때, 극장별 선택 시 현재 위치한 곳 주변의 극장 및 상영시간표를 바로 검색할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보다 자세한 영화 정보를 확인하고 싶어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현재 상영하거나 개봉예정인 영화에 대한 개봉일, 포토, 동영상, 출연&스탭진의 프로필, 평점 등의 상세한 영화정보를 제공한다. 배우나 감독 등 인물의 이름을 클릭할 경우, 기본 프로필과 포토, 작품뿐만 아니라 가족, 배우자나 함께 작업한 영화인의 정보까지도 한 번에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켰다. 이러한 정보는 요즘(yozm), 트위터 등 SNS로 지인들에게 링크를 보내어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 영화 모바일웹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주요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며, 스마트폰 브라우저에서 영화 주소(http://m..movie.daum.net)를 입력하거나 다음 모바일웹, 다음 앱을 통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다음 모바일웹에서 ‘개봉영화순위’ 등을 검색해도 관련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제공한다.

다음 최문희 엔터서비스기획팀장은 “영화보러 갈 때 다음 영화 모바일웹을 통해 미리 최신영화정보를 확인하고 주변 극장의 상영시간표 등도 확인할 수 있게 되어 편의성이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니즈 및 디바이스의 특성을 고려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여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 동안 부산국제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등 다양한 영화제를 후원해온 다음은 향후 영화제 후원시 모바일웹에 특별페이지를 마련해 일별 시간표부터 상영관 지도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