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야구9단’, 최희 아나운서와 재계약 체결

네이버 ‘야구9단’, 최희 아나운서와 재계약 체결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1.03.16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NO.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가 스포츠 페이지를 통해 선보이는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http://ya9.naver.com)이 KBS N ‘아이러브 베이스볼’의 최희 아나운서와 전속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최희 아나운서는 지난해 12월 29일부터 한달 여간 진행된 <야구9단> 비공개 시범서비스(Closed Beta Test, CBT) 기간 동안 전속모델로 활동하면서 ‘야구 여신’ ‘야구 엘프’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주요포털 검색 순위 1위를 수시로 기록하는 등 야구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에 네이버는 4월 3일부터 시작되는 <야구9단>의 공개시범서비스를 앞두고 최희 아나운서의 홍보모델 활동을 이어가기로 전격 결정하고 재계약을 맺었다. 이로써 야구팬들은 프로야구 시즌 내내 야구전문 채널뿐 아니라 <야구9단> 게임 속에서도 새로운 매력의 최희 아나운서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야구9단>은 기존의 지루했던 게임설명 방식을 보완하기 위해 최희 아나운서가 대화형식으로 게임을 소개해주는 방식을 채택해 CBT 기간 동안 높은 이용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NHN 우상준 실장은 “늘 열정적인 자세로 야구장을 누비며 대한민국 야구전문 아나운서로 자리매김한 최희 아나운서가 <야구9단>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했고, 유저들의 반응도 기대 이상으로 뜨거워 역대 스포츠 아나운서 중 최고 대우로 재계약을 결정했다”고 선정 배경을 전했다.

특히 이번 계약은 여자 스포츠전문 아나운서 최초로 대형게임 간판모델로 시즌 장기계약을 체결한 것이어서 향후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

최희 아나운서는 앞으로 <야구9단>의 간판 모델로서, 게임플레이와 웹페이지의 특별 인터뷰 동영상 등을 통해 야구 전문지식을 선보이며 유저들과 호흡할 예정이다. 또 공개시범서비스 오픈 후 유저간담회 등을 통해 <야구9단>과 프로야구에 대해 팬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