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티스토리’, 국내최초 모바일 블로그 스킨 기능 제공

다음 ‘티스토리’, 국내최초 모바일 블로그 스킨 기능 제공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1.03.1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모바일웹 ‘티스토리(www.tistory.com/m)’에서 이용자가 원하는 모바일 블로그 화면으로 꾸밀 수 있는 모바일웹 티스토리 ‘스킨’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바일웹 티스토리 스킨 오픈으로 티스토리 이용자들은 기존 천편일률적인 모바일 블로그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개성 있는 모바일 블로그를 꾸밀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모바일 블로그에 적합한 글목록 유형이나 메뉴 선택 기능까지 구성되어 있어 티스토리 이용자들의 블로그 활용성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우선 다음은 이번 티스토리 스킨 적용으로 모바일웹 스킨 또한 웹처럼 자신이 원하는 스킨으로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게 했다. 기존 모바일 블로그는 기본 스킨만 제공해 모든 모바일 블로그들이 동일한 스킨을 사용해야 하는 점을 개선한 것이다.

또한, 모바일 블로그에 최적화된 ‘글목록 유형’을 제공해 같은 스킨을 사용하더라도 블로그의 주제, 컨셉에 따라 6개 글목록을 선택할 수 있게해 개성 있는 이용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글목록 유형과 더불어, 타이틀 영역에 블로거가 직접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어 자신만의 톡톡 튀는 모바일 블로그를 꾸밀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음은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메뉴 선택’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웹에서는 메뉴의 노출 여부를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으나 모바일에서 직접 메뉴를 선택하기는 어려워 이용자들의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모바일웹에 최적화된 메뉴 중 자신이 보여주고 싶은 메뉴만 골라 보여줄 수 있게 되었다.

다음 고정희 카페/블로그기획팀장은 “프리미엄 블로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티스토리에 모바일 전용 스킨을 제공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모바일웹 글쓰기, Daum코드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블로그 서비스로 티스토리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모바일블로그를 사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이번 티스토리 모바일웹 스킨 기능을 알리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9일까지 이벤트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4일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지한다. 모바일웹 스킨 설정 기능을 적용한 블로그 중 추첨하거나 기능에 관한 리뷰 중 우수 리뷰를 선정하여 아이패드, 넷북과 같은 경품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