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정보포탈에서 해룡이를 찾으세요!

인천항 정보포탈에서 해룡이를 찾으세요!

  • 로지스틱스뉴스
  • 승인 2011.02.20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포탈 오픈기념, 기업 배너홍보 지원 등 이벤트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김종태)는 인천항 정보포탈인 IPUS (Infor mation Port Ubiquitous System, http://www.ipus.co.kr) 오픈을 기념하고 항만고객의 포탈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21일부터 내달 7일까지 15일간 이벤트를 실시한다.

금번 시작되는 이벤트는, 포탈에서 배너광고 신청을 한 항만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포탈 메인 화면에 광고배너를 무료로 제작등록해주는 ‘우리회사 최고’코너와, △홈페이지 탐색중 인천항만공사 해룡이(IPA 마스코트)를 가장 많이 찾아내는 ‘해룡이를 잡아라’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정보서비스내 오류․오타를 찾은 고객은 인천항정보포탈 관리자로 메일을 보내면(ipusmaster@icpa.or.kr)되고, 문의는 032-890-8186으로 하면 된다. ‘해룡이’와 ‘오류․오타’를 가장 많이 찾은 고객에게는 1등 10만원권, 2등 5만원권, 3등(5명) 5명에게 1만원권 등의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인천항만공사 IT혁신팀장은 “인천항정보포탈은 항만운영정보, 통계정보뿐만 아니라 인천항 커뮤니티 내 업계의 정보를 통합 공유함으로써 인천항을 이용하는 고객들과 같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며, 철저히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서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하였다.

한편, ‘IPUS’는 “정보+항만+유비쿼터스+시스템”의 합성어로 ‘정보항만’은 인천항 이용관련 업무, 인천항 홍보, 인천항 관련 정보제공을 의미하며, ‘유비쿼터스 시스템’은 향후 CIQ 기관 연계, TOC(부두운영회사), 하역사 등 인천항 내 기업지원 시스템 등 다양한 업무로의 확장이 가능함을 의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