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아이패드용 전자책 앱 ‘구름빵’ 출시

한글과컴퓨터, 아이패드용 전자책 앱 ‘구름빵’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1.02.1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과컴퓨터(www.hancom.co.kr,대표 이홍구/이하 한컴)는 한솔교육과 함께 동화책 ‘구름빵’을 아이패드용 전자책(eBooK) 앱으로 출시하게 되었다고 16일 밝혔다. 한컴은 이번 ‘구름빵’ 앱 출시를 시작으로 인터랙티브 전자책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 ‘구름빵’ 앱은 2004년 출간된 후 전 세계 50만권의 판매량을 올린 베스트셀러 창작동화 ‘구름빵’을 원작으로 한솔교육과 한글과컴퓨터가 공동 기획/개발하여 선보이게 되었다. ‘구름빵’은 동심이 살아있는 구성과 창의적인 그림을 바탕으로 동화책은 물론 애니메이션, 뮤지컬 등으로 선보여져 많은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구름빵’ 앱은 원작동화의 내용과 그림을 디지털기기인 아이패드에 적합하도록 생생하게 구현해 낸 전자책으로 개발되었다. 동화책 내용을 성우의 음성으로 듣는 ‘책읽어주기’ 기능은 물론, 주요 캐릭터나 동화책 내의 다양한 소품들이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기능을 구현하였다. 또한 ‘구름빵’ 앱에는 ‘퍼즐맞추기’, ‘구름빵 만들기’, ‘색칠놀이’ 등 다양한 인터랙티브 기능들이 포함되어있다. ‘구름빵’ 앱은 한국어와 영어, 두 가지 언어로 제작되어있으며, 두 언어가 포함된 통합버전의 가격은 5.99$로,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구매 후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한컴에서는 ‘구름빵’ 앱 출시를 기념해 우수리뷰 공모 프로모션을 2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및 상세정보는 한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컴은 이번 ‘구름빵’을 통해 자체 기술로 개발된 전자책 컨텐츠를 선보임으로써, 급성장하고 있는 전자책 시장으로 수익모델을 확대하게 되었다. 특히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한 인터랙티브 기능을 포함한 전자책을 개발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이후 다양한 컨텐츠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인터랙티브 전자책 부분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