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설 택배 특별수송기간 선정

대한통운, 설 택배 특별수송기간 선정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1.01.1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추위 대비, 야채, 과일류 등은 스티로폼 상자나 보온재 사용

민족의 명절 설을 앞두고 택배사들이 비상 대기에 들어간다. 급증하는 설 선물 택배물량의 원활한 처리를 위해서다.

업계는 올 설에 예년보다 15~20% 가량 증가한 물량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해 기업들의 실적 우수와 연초 성과급 지급 등으로 인해 선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이미 백화점, 대형 마트 등 유통업체들은 지난해 설보다 선물세트 물량을 20%에서 많게는 30% 가량 추가로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택배업체들도 특별수송기간을 선정하는 등 대응에 들어간다.

대한통운(대표 이원태)은 이달 17일부터 내달 1일까지를 설 특별수송기간으로 선정하고 본사에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전국의 택배물동량 흐름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계획이며, 안전하고 빠른 배송을 최우선으로 현장을 강화하고 있다.

대한통운은 설을 앞두고 현장 분류인력과 대전통합콜센터 상담원을 각각 20% 추가로 투입하는 한편 특히 영하의 기온과 폭설 등에 대비해 차량과 시설을 점검하고 사전에 제설장비 등을 정비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이 기간 중 긴급한 배송을 위해 퀵서비스, 콜밴 등 협력업체 차량을 최대한 확보하기로 했다.

회사 측은 “받으시는 분에게 제시간에 전하기 위해서는 설 연휴 일주일 전에는 발송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하고 “영하의 기온이 예상되므로 야채, 과일류 등은 스티로폼 상자나 보온재를 사용하는 등 포장에 신경을 써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