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한진, “24~28일 사상최대 택배물량 집중, 비상운영”

한진, “24~28일 사상최대 택배물량 집중, 비상운영”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1.01.1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 인력 확충, 본사 임직원 투입 등 가용자원 최대 투입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오는 17일부터 설 명절 특수기 비상운영체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한진은 택배물량 증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이번 달 17일부터 31일까지를 비상운영기간으로 정하고, 차량 확보, 분류 작업원 충원, 종합상황실 운영 등 사상 유례없는 물량 증가에 대비해 가용 자원을 최대한 투입하여 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한진은 물량 집중기간인 24일부터 28일까지 하루평균 100만박스 이상의 물량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하고, 이 기간 동안 본사 임직원 200여명을 분류작업은 물론, 집배송, 운송장 등록업무 등 택배현장 지원에 투입할 예정이다.

특히, 한진은 설 연휴 전까지 선물 배송을 최대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오는 30일로 택배예약 접수를 마감하고, 연휴 전날인 내달 1일까지 정상 배송에 나설 계획이다.

올 설 택배물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0%이상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대표적인 설 선물세트인 한우, 과일가격이 구제역 파동과 과일 작황부진으로 전년 대비 20% 가량 가격상승이 예상됨에 따라 택배수요 감소도 불가피할 전망이다.

하지만 이에 대한 반사효과로 가격변동이 없는 참치, 비누 등 가공식품과 생활용품과 같은 중·저가형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이며, 이런 영향에 힘입어 직접 방문보다는 택배를 이용한 선물 전달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한진 측은 내다봤다.

한진 관계자는 “한진은 설 특수기간에도 최상의 택배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본사 인력지원은 물론,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장비와 차량을 현장에 투입해 특수기 비상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