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회, ‘eBay 무점포 1인창업하기 교육’ 개최

사랑나눔회, ‘eBay 무점포 1인창업하기 교육’ 개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1.01.05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에 열려

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세계 최고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이베이(ebay)에서의 창업에 관심 있는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1월 8일(토) 10:00부터 13:00까지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이베이(eBay)에서 무점포 1인창업하기 교육’을 개최한다. 

최근 2-3년전부터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이 날로 늘어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전세계 39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이베이(www.ebay.com)에서 상품을 판매하려는 국내 창업자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베이(ebay)는 국내 대표적인 오픈마켓이라고 할 있는 옥션과 G마켓을 인수한 회사이며, 약 3억5천만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오픈마켓이다. 또한 이베이(ebay)에서의 상품 판매에 대해서는 부가가치세가 없다는 장점과 더불어 배송기간이 3주 정도로서 상품재고가 전혀 없어도 창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 창업교육에서는 이베이 회원가입에 대한 실무교육, 셀러가 알아야 하는 필수지식, 상품등록에 대한 실무교육, 상품등록 후 관리 및 운영, 이베이에서 매출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 계명대학교 김영문 교수가 강의를 한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 40명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 5천원이며, 김영문교수가 집필한 100쪽 분량의 이베이(eBay) 창업에 대한 교육용 교재를 무료로 제공한다. 수익금 전액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수업교재 구입과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