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갓파더’ 전국에 퍼진 ‘영구 바이러스’, 온라인·SNS 점령

‘라스트 갓파더’ 전국에 퍼진 ‘영구 바이러스’, 온라인·SNS 점령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1.01.0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봉 일주일이 채 지나지 않아 142만 명의 관객을 동원(배급사 집계기준)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라스트 갓파더>(감독/주연:심형래, 제공/배급:CJ엔터테인먼트㈜, 제작:영구아트)가 온라인과 SNS를 뜨겁게 달구며 전국에 웃음 가득한 ‘영구 바이러스’를 퍼트리고 있다.

압도적인 흥행 독주를 펼치며 겨울 극장가 최강자임을 입증한 <라스트 갓파더>가 온라인과 SNS의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개봉 수주 전부터 차지했던 포털사이트 영화 검색순위 1위의 기록은 개봉 후에도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영구’다운 코미디 덕분에 옛 추억을 살리며 재미나게 웃어보았답니다!!”(coopaking1), “그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이 영화를 통해 웃으면서 해소했어요. 꼭 보세요!”(woghks364), “정말 웃깁니다. 너무 재미있게 봤어요!”(wldhks789)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연일 영구표 웃음에 대한 열광적인 평이 올라오고 있다.

관객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내에서의 <라스트 갓파더>의 인기는 광풍이라고 할 정도로 대단하다. 대표적인 SNS인 미투데이, 트위터 등에서 주로 언급되는 키워드를 시간단위로 랭킹화한 ‘핫토픽 키워드’에 ‘라스트 갓파더 평점’, 라스트 갓파더 반응’, ‘라스트 갓파더 예매율’ 등 영화와 관련된 이슈가 연일 랭크 되면서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영화에 대한 감상과 기대 평은 물론 다른 사람의 글을 다시 재 게재하는 RT(Retweets) 등이 거의 초단위로 올라오고 있다.

“오예~~ 라스트갓파더 보러 왔어요!!”(@toscakarajan), “어머니랑 둘이서 라스트 갓파더 영화 보러 고! 고! 히잇!!!”(@onionsgirl), “가족과 라스트 갓파더를 보고 왔어요~심형래 아저씨 너무 재미있어요~!!!!꼭 보세요~!”(@jinjuoo123), “저 저번주말에 라스트갓파더 봤어요~너무 재미있었어요 ^^ 아직도 슬랩스틱은 최고구나^^”(@tjdgk0908)

특히 일반 네티즌뿐 아니라 트위터를 즐겨 하는 유명 인사들까지 <라스트 갓파더>에 대한 멘션을 남기며 이슈화에 동참하는 등 SNS에서의 <라스트 갓파더> 열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온라인과 트위터 등 SNS에 빠르게 퍼져나가는 입소문 열풍은 전국 극장가를 중심으로 퍼지고 있는 ‘영구 바이러스’를 더욱 가속화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라스트 갓파더>는 대부의 숨겨진 아들 영구가 뉴욕에서 펼치는 상상초월 활약상을 그린 글로벌 휴먼 코미디. 감독과 주연을 맡은 심형래의 연출력과 대단한 슬랩스틱 연기를 비롯해, 명배우 ‘하비 케이틀’과 할리우드 톱배우들의 안정된 연기가 차별화된 웃음을 선사한다. 각본, 미술, 촬영, 음악, 편집 등 할리우드 최고 스탭진이 완성한 수준급의 프로덕션도 호평을 받고 있다. 올 극장가 최고 이슈를 모으며 절찬 상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