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물류관리사 ‘2011년 절대합격공략반’ 운영

에듀윌, 물류관리사 ‘2011년 절대합격공략반’ 운영

  • 로지스틱스뉴스
  • 승인 2010.12.24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관리사 전문 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 eduwill.net)은 ‘2011년 15회 물류관리사시험 절대합격공략반’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절대합격공략반은 기본이론과 핵심 및 문제풀이 강의, 실전모의고사로 구성되어 있다. 2011년 시험일까지 수강할 수 있으며, PMP강의와 MP3 강의가 1년간 제공된다. 기본서(5권)와 적중예상문제집(1권) 등 물류관리사 교재를 무료 제공해 교재비에 대한 부담이 없다. 과목별로 샘플강의를 수강해 볼 수 있어 이를 먼저 수강해 본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물류관리사란 물류관리에 필요한 직무를 수행하는 전문가로 물류관리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물류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관련 분야 취업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시험과목은 물류관리론, 화물운송론, 보관하역론, 국제물류론, 물류관련법규 등 5과목으로 매 과목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하면 합격이다. 평균 합격률은 10% 내외 수준으로 높지 않지만 집중학습을 할 경우 6개월에서 1년 정도면 취득이 가능하다. 2011년 물류관리사 시험은 오는 8월 14일 시험이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에듀윌은 2011년 물류관리사 시험대비 ‘최신기출해설 무료특강’을 제공하고 있다. 과목별로 특강보기를 클릭해 수강하면 되며, 강의 수강 전 기출문제를 다운로드 받아 풀어 본다면 학습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과목별로 학습전략을 살펴보면 물류관리론은 학습범위가 가장 많아 수험생들이 대부분 과락하는 과목이다. 물류의 기초, 물류회계, 물류정보 등에서 대부분 출제되므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화물운송론은 시험 출제범위가 비교적 한정되어 있어 고득점이 가능하며, 국제물류론 역시 비교적 학습이 쉬운 과목이다. 보관하역론은 가장 어려운 과목으로 가장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된다. 물류관련법규는 조금씩 꾸준히 학습하는 것이 요령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