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씨이익스프레스, 물류보안경영시스템 ISO28000 인증

에이씨이익스프레스, 물류보안경영시스템 ISO28000 인증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12.1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송·중견포워딩 기업으로는 국내 최초, 국제물류기업 위상 제고

[로지스틱스뉴스, www.lognews.co.kr]에이씨이익스프레스(대표 김종욱, www.acex.co.kr) 12월 8일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ISO28000'(물류보안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

에이씨이익스프레스의 ISO28000 인증은 국내 특송 및 중견포워딩 기업으로는 첫 번째 사례이며 국내에서는 5번째 사례다. 에이씨이익스프레스는 지속적으로 체계적인 경영시스템 기반 구축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번 인증을 통해 중견 국제물류전문기업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에이씨이익스프레스는 “지난 2010년 5월 지식경제부 산하 전략물자관리원이 시행하는 물류보안경영시스템 ISO28000인증 2차 시범사업자로 선정된 후 엄격한 인증심사를 거쳐 국제표준을 준수하는 물류보안경영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 6개월이라는 짧은 준비기간에도 불구하고 인증을 취득할 수 있었던 건 전략물자관리원 이희진 연구원과 미래물류컨설팅 박찬석 대표의 지도, 임직원의 많은 관심과 노력의 결실이다.”고 밝혔다.

한국선급 조남수 사업본부장은 “에이씨익스프레스는 ISO28000보안경영시스템을 도입하여 물류보안 환경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서 고객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인증은 2020년 대한민국 TOP5 국제물류기업이자 전 세계 기업에게 인정받는 선진 물류기업이란 경영목표를 실현하는데 한 걸음 다가가게 해주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선도적인 국제물류기업으로서 에이씨익스프레스가 첫 발을 내딛은 ISO28000보안경영시스템은 중견 물류업체들의 롤모델이 될 것”이라며 “에이씨익스프레스는 국내 물류 공급사슬의 보안수준을 국제수준으로 향상시키고 공급사슬 전반의 보안능력 및 신뢰성을 인정받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에이씨이익스프레스 전병륜 사장은 “이번 ISO28000인증 획득을 계기로 전사적인 물류보안경영시스템 인지도 제고는 물류 보안에 대한 대외 신인도가 한층 더 격상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국제물류 사업영역 전반에 물류보안경영시스템을 적극 적용하여 안전하고 국제적인 물류보안 품질을 구비한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에이씨이익스프레스는 지난 2000년에 설립된 중견 물류기업으로 글로벌 스탠다드 경영시스템 도입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 같은 노력으로 포워딩, 국제특송 서비스를 통해 지난해 56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