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스틱스뉴스, www.lognews.co.kr]물류인프라 부재로 해외시장 진출에 제한을 받아온 국내 인터넷 쇼핑몰 업계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해외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인터넷 쇼핑몰 업체를 위한 마켓 플레이스인 ‘해외배송 플랫폼’(http://www.ehanex.com)을 출시하고, 주문상품의 배송 및 구매대행은 물론, 주문처리, 국내운송, 통관 및 해외현지배송까지 최적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한진의 해외배송 플랫폼인 ‘eHanEx’는 경쟁업체보다 5~10% 가량 저렴한 비용으로 해외판매채널 구축이 가능하다는 것과 전세계 어디든지 5일 안에 주문상품을 배송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eHanEx’는 기존 업체가 따라올 수 없는 경쟁우위의 ‘신속한 배송’을 자랑한다.
한진은 미주, 중국, 동남아 등 해외현지에서의 탄탄한 물류인프라와 유수의 해외 파트너사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국내 물류센터 입고일로부터 아시아지역은 3일, 미주 3~4일, 기타 지역은 5일 이내 상품 배송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한진은 주 이용고객인 교민이나 유학생을 겨냥한 묶음배송서비스는 물론, 국내외 배송상태 등 실시간의 상품경로 추적서비스, 한국, 미국 현지에서의 고객서비스센터 운영 등 다양한 차별화 전략을 내세워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묶음배송서비스 신청은 ‘eHanEx’ 홈페이지에 묶음배송을 원하는 물품과 배송지 등록만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한진 관계자는 “해외배송 플랫폼은 국내 상품 중 해외구매 수요가 많은 제품들을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구입할 수 있고, 3~4일 정도면 미국 해외현지에서도 받을 수 있어 교민이나 유학생들로부터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미주지역 거주 고객이 한진의 ‘eHanEx’ 플랫폼을 통해 해외배송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기존 경쟁업체와 비교해 약10% 가량 저렴한 해외배송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도 한진은 해외배송 플랫폼에 대한 국제택배 역량 강화를 위해 세계 전역으로의 인프라 확충 노력은 물론, 해외현지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