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오라클 솔라리스 11 익스프레스 발표

오라클, 오라클 솔라리스 11 익스프레스 발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12.09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 엑사데이터, 오라클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 제품에서도 이용

[로지스틱스뉴스, www.lognews.co.kr]오라클(www.oracle.com)은 오라클 솔라리스 11 익스프레스가 출시 되어 구매 가능하다고 밝히며, 이번 발표를 통해 솔라리스에 대한 오라클의 지속적인 투자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번에 발표한 오라클 솔라리스 11 익스프레스는 지난 5년간 개발해 온 오라클 솔라리스의 주요 기능 등이 반영 되었으며, 사용이 편리하다. 또한, 시스템 부팅 시간을 10여 초로 단축시켰고, 재부팅과 관련된 관리 및 기존 패칭의 제거를 가상으로 진행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의도적인 다운타임을 최대 50%까지 줄이는 등 가용성을 향상시켰다. 특히, 네크워크 가상화 및 자원 관리 기능을 강화했으며, 가상화 환경에서 업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오라클 솔라리스 11 익스프레스는 오라클 엑사데이타 X2-2, X2-8 데이터베이스 머신(Exadata X2-2 and X2-8 Database Machines) 과 오라클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 머신(Oracle Oracle Exalogic Elastic Cloud ) 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오라클 솔라리스의 심층적인 장애 관리 아키텍쳐와 통합된 ‘마이 오라클 서포트(My Oracle Support)’ 의 원격 측정 기능을 통해, 확인된 문제로 인한 서비스 장애를 줄일 수 있는 사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SPARC 및 x86 시스템에서 사용 가능한 업계 1위의 엔터프라이즈 OS인 오라클 솔라리스는 미션 크리티컬한 시스템의 가용성, 보안, 성능을 보장해 준다. 오라클 솔라리스 11은 11,000개 이상의 타 제품에서 호환성을 입증 받았고, 고객들은 1,000개 이상의 SPARC 및 오라클 및 기타 하드웨어 시스템 벤더의 x86 시스템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OPN 에 가입된 협력사들은 오라클 솔라리스 11의 툴과 리소스를 오라클 솔라리스 지식 존(Oracle Solaris Knowledge Zone)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월 7일에 오라클은 오라클 솔라리스 11 익스프레스에 대한 웹캐스트를 진행하면서, 개발자들과의 실시간 채팅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오라클의 시스템 사업부 존 파울러(John Fowler) 수석 부사장은 “오라클 솔라리스 11 익스프레스를 출시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이 제품은 고객들이 오라클 엑사데이타, 오라클 엑사로직을 비롯해 광범위한 플랫폼에서 솔라리스 11의 앞선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게 한다”며 “미션 크리티컬한 시스템에서 보여준 오라클 솔라리스와 동일한 엔지니어링이 적용되어, 다운타임을 줄이고 쉽고 빠르게 설치 및 관리,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특히 가상화된 운영체계를 통해 향후 고객이 요구하는 클라우드 및 가상화 기반의 확장성과 성능을 충족시켜 준다”라고 밝혔다.

 

솔라리스 11 익스프레스의 주요기능은 다음과 같다.

- 네트워크 가상화와 자원 관리 기능의 향상으로 쓰루풋을 향상시키고, 애플리케이션 속도를 가속하고, 네트워크의 로드 및 복잡성을 감소시킨다.

- 메모리 관리 및 I/O 향상 등 공동으로 엔지니어링된 개선사항을 통해 ‘오라클 퓨전 미들웨어 11g(Oracle Fusion Middleware 11g)’ 및 자바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향상시킨다.

- 중복제거, 암호화, 프로비져닝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 가상 네트워킹으로 연결된 싱글 인스턴스 시스템 내에 독립적인 멀티 티어(Multi-tier)의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형성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보안을 강화해 준다.

- 재부팅 요구를 대폭 줄였다.

- 빠른 리부팅 기능으로 시스템 복구 시간을 수 분 대에서 수 초 대로 앞당긴다.

- 앞선 패칭, 업그레이딩, 설치 기능으로 리스크를 감소시키고 관리를 단순화할 수 있다.

· 스냅샷 기능을 통해 시스템 부트 이미지의 백업이 지속적으로 가능하다.

- 수만 개의 하드웨어 스레드(Thread)와 수백 테라바이트의 시스템 메모리, 수백 기가비트의 I/O로 확장될 미래의 하드웨어를 위해 최대의 성능 및 규모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