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5 시리즈, 2011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BMW 뉴 5 시리즈, 2011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 신만기 기자
  • 승인 2010.12.03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최고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인 뉴 5 시리즈 세단과 투어링 모델이 탁월한 디자인을 인정받으며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BMW 뉴 5 시리즈는 날렵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으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뉴 5시리즈 세단은 5시리즈만의 역동적인 성능을 다이내믹한 차체 라인과 우아한 디자인을 통해 그대로 표현해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완벽한 비율과 마감처리 또한 호평을 받았다. 뉴 5시리즈 투어링은 루프라인부터 뒷면까지 이어지는 섬세한 라인 등 동급 경쟁 모델들을 압도하는 우아한 디자인이 돋보였다는 평이다.

특히, 뉴 5시리즈는 이번 수상을 비롯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독일 디자인협회가 수여하는 ‘2011 디자인 어워드(2011 Design Award of Federal Republic of Germany)’ 등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디자인상을 연속 수상하면서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올해 iF 제품 디자인상은 전세계 43개국 1,121개사가 참여해 2,756가지 제품이 각축을 벌였으며 이중 BMW 뉴 5 시리즈 세단과 투어링은 이동수단 부문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BMW 뉴 5 시리즈는 이번 수상을 통해 차후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선정하는 iF 골드 어워드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the best)’를 수상할 수 있는 자격도 함께 부여 받았다.

지난 1953년 처음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권위있는 디자인 상으로 수상 제품에 ‘iF 라벨’을 부여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