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국제택배 전국 특화 “고객호응 속 물량증가세”

한진, 국제택배 전국 특화 “고객호응 속 물량증가세”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11.2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국제택배 집하, 전국 확대로 지방거주 고객 편의 향상

이제부터 전국 어디서나 국제택배 집하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29일부터 국제택배 집하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해 운영키로 했으며,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2주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품질점검을 최종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한진의 국제택배 집하서비스는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제공돼 왔다. 

한진은 가격경쟁력과 빠른 배송을 경쟁우위로 국제택배 서비스 역량을 확충해 왔으며, 이번 국제택배 전국 집하서비스 도입을 통해 수도권 및 지방거주 이용고객들의 편의성과 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한진은 글로벌 특송업체가 모방할 수 없는 국내최대의 물류인프라와 항공화물수송 세계 1위 대한항공의 네트워크 활용을 통해 국제택배시장의 주도권을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국제택배시장의 양적 성장은 물론, 빠르고 정확한 배송 등 서비스 품질에 대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국제택배 집하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게 됐다”고 전했다. 

실제로 한진의 국제택배사업은 전년대비 7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진에 따르면, 최근 3개월간 국제택배의 물동량 처리실적을 분석해 본 결과, 매달 소폭의증가세를 이어가며 매출실적 향상에 효자상품으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물량증가는 업계 유일의 집하후 익일배송서비스인 Super Express,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코노미서비스 등 고객 니즈에 맞춰 개발한 다양한 특화상품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배송작업을 정상적으로 수행하지 못할 경우, 국제택배 운송요금을 할인, 환불해 주는 ‘서비스 보장제’를 시행하며 서비스 품질은 물론, 소비자 이용편의를 보장해 준 것도 서비스 활성화에 한 몫하고 있다.

한진은 이번 서비스 지역 확대를 통해 전국적으로 50% 가량 국제택배 해외발송 물동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국제택배 전국 집하서비스 예약은 홈페이지(http://hanex.hanjin.co.kr)나 국제택배 대표전화(1588-1612)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