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카라 VS 소녀시대, 미니화보집 ‘스타카드’로 또다른 매력대결

카라 VS 소녀시대, 미니화보집 ‘스타카드’로 또다른 매력대결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11.2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주, 비슷한 시기에 소녀시대와 카라가 미니화보집 ‘스타카드’가 각각 출시하며 장외대결이 시작됐다.

카라와 소녀시대는 각기 다른 매력으로 이미 국내 최고의 여자 아이돌 그룹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최근 일본에서도 ‘한류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런 그들이 미니화보집 ‘스타카드’를 통해 서로 다른 매력을 발산해 한일 양국 팬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것.

‘스타카드’는 지난해 12월 동방신기-소녀시대를 시작으로 제작된 ‘미니화보집’이다.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미공개컷을 수집할 수 있는 재미가 쏠쏠해 팬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통상 세번째 발표한 이번 소녀시대 스타카드 2.5버전에서는 상큼 발랄하고 에너지 넘치는 아홉 멤버들을 만나볼 수 있다. 첫번째 시즌부터 예약판매 한주간 10만팩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지난 월드컵 시즌에 발표한 ‘붉은 소시’ 컨셉의 국가대표 축구팀 응원단 소녀시대 스타카드 또한 큰 인기를 누렸다. 스타카드 부문에서는 소녀시대가 한 발 앞선 셈.

그렇지만 이번에 처음 미니화보집 ‘스타카드’를 촬영한 카라도 만만치 않다. 카라 다섯멤버들의 5人 5色 매력이 돋보이는 총 105종의 화보가 대공개 돼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스타카드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예고했다.

스타카드를 기획한 SBS콘텐츠허브 관계자는 “내가 좋아하는 스타의 미공개컷을 휴대할 수 있다는 장점, 그리고 부담없는 가격으로 한팩 한팩 구입해 모으는 재미, 응모를 통해 그들의 애장품을 증정받을 수도 있다는 기대감 등이 모여 미니화보집 ‘스타카드’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듯 하다.”며 “이번엔, 최고의 여자 아이돌 소녀시대와 카라 스타카드가 거의 동시에 출시돼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며, 팬들의 구매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의 관심이 폭발적”이라고 현재상황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