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인터넷뱅킹 등 전자금융시스템 개편

우체국 인터넷뱅킹 등 전자금융시스템 개편

  • 김상호 기자
  • 승인 2010.11.0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퀵메뉴로 이용 편리…13일 오전 4~8시 전자금융서비스 일시 중지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 우체국 전자금융시스템 이용이 한결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남궁 민)는 세련된 디자인과 퀵메뉴 구성으로 고객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새로운 우체국 전자금융시스템을 13일 오전 8시에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U(유비쿼터스)-뱅킹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이 보다 빠르고 쉽게 이용하기 위해 하드웨어를 전반적으로 개선했다.

이번 개편에 따라 거래내역의 제공기간이 3개월에서 10년으로 확대된다. 또 고객이 직접 시뮬레이션을 통해 보험상품의 선택과 가입이 가능한 우체국다이렉트보험과 외국인을 위한 영문 거래내역조회 및 계좌이체, 경조금 배달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콜센터상담원시스템을 개선해 상담정보를 한 화면에서 통합해 볼 수 있도록 했고, 보험영업지원시스템도 업그레이드해 현장에서 즉시 처리가 가능하게 했다.

재해복구시스템도 대폭 보강해 재해 발생 시에도 중단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 등 급변하는 전자금융 패러다임에도 적시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 성능도 개선했다.

남궁 민 본부장은 “전자금융시스템 개선으로 국영금융기관으로서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인프라를 구축하게 됐다”면서 “대폭적인 성능개선으로 더욱 다양하고 고객 니즈에 맞는 서비스가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자금융시스템 개편에 따라 13일 오전 4시부터 8시까지 인터넷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VM, IC칩, 스마트폰), 우체국계좌 지불 결제 등 서비스가 일시 중지된다. 하지만 365자동화코너는 평상시와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