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텍, 오라클 시벨 임상시험 관리시스템 도입

노보텍, 오라클 시벨 임상시험 관리시스템 도입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11.03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시장으로의 기업성장 추진"

오라클(www.oracle.com)은 호주의 최대독립 임상시험전문수탁기관(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CRO)인 노보텍(http://www.novotech-cro.com)이 전반적인 임상 의약품 개발 및 리서치를 지원하기 위해 오라클 시벨 임상시험 관리시스템(Siebel Clinical Trial Management System)을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노보텍은 다양한 임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의료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선도적인 생명공학기업 및 제약기업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 호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노보텍은 인도, 뉴질랜드, 대한민국 및 동남아시아에서 사업을 하고 있다. 노보텍은 글로벌 고객들이 15억 이상의 인구 기반을 가진 오스트랄라시아(오스트레일리아・뉴질랜드・서남태평양제도) 지역에서 임상시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노보텍은 자체 개발한 시스템으로 임상시험사업을 관리해 왔다. 이후, 사업이 성장해 아태지역 곳곳으로 확장되자 확장성과 유연성이 부족한 기존 시스템으로 비즈니스 니즈를 수용할 수 없게 되었다.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점점 복잡해지는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노보텍은 견고하고 사업과 함께 확장이 유연한 시스템을 필요로 했다.

이에 현재 기업에서 필요로 하고 있는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글로벌 선두업체로 인정받고 있으며 재무시스템과 같은 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통합할 수 있는 개방형 표준으로 구축된 오라클 시벨 임상시험관리시스템을 선택했다.

시벨 임상시험 관리시스템은 모든 연구원들이 임상 실험 대상자의 개인 프로필부터 질병의 특성까지 포함한 연구에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고 추적할 수 있도록 중앙화된 저장소로써 기능할 예정이다. 이 정보는 지역, 지방 및 국가별 등 단계적으로 임상시험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여준다. 또한 노보텍이 담당한 임상시험에 대한 일관된 뷰와 조직 내 임상시험 현황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업무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동 플랫폼을 제공한다.

엔드-투-엔드 시험 관리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것 외에도 시벨 임상시험관리시스템은 전술적이고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하여 적시에 정확한 리포트 및 대시보드를 제공할 것이다.

노보텍은 이번 구축을 통해 프로세스 효율성 향상과 최고의 시험 품질 및 시험 비용 절감을 기대하고 있다. 현재 시벨 클리니컬과 노보텍의 재무시스템과의 통합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노보텍은 프로세스의 표준화 및 간소화, 정확한 리포트를 실시간으로 지원하는 동시에 추적 및 감사를 가능케 하고, 수작업으로 인해 발생하는 리스크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

노보텍 CEO 알렉사파리안(AlekSafarian)은 “노보텍이 지속적으로 확장하면서, 사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고, 전세계적으로 성공적인 임상시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시스템이 필요하다”며 “노보텍이 오라클의 시벨클리니컬 같은 선도적인 기술에 투자함으로써, 세계를 대표하는 CRO로 인정받고자 하는 우리의 노력을 보여주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오라클 의료과학 부문 닐 드 크레센죠(Neil de Crescenzo) 수석 부사장은 “오라클 시벨 임상시험 관리시스템은 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관리하는 데에 입증된 솔루션이다”라며 “노보텍이 현재 진행 중이거나 향후의 약물개발 및 연구를 지원하는 제품의 혜택들을 인정해주어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