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 첫 월드와이드 앨범, 선주문 52만장 돌파

‘JYJ’ 첫 월드와이드 앨범, 선주문 52만장 돌파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10.1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YJ(재중, 유천, 준수)가 14일 발표한 첫 월드와이드 음반 ‘The Beginning’의 선주문량이 52만장을 넘어 가요계 최고 블루칩임을 입증했다.

‘The Beginning’의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워너뮤직코리아측은 “99,999장 한정으로 제작된 스페셜 음반은 30만장, 일반 음반은 22만장 이상의 선주문이 몰려 매장들과 수량을 조율하는데 다소 시일이 걸렸다”며 “오늘 일반 음반이 팬들에게 첫 선을 보이게 되며, 스페셜 음반은 오는 18일 발매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선주문량만 52만장에 이른 JYJ의 ‘The Beginning’은 올해 최대 음반 판매량을 기록하며 침체된 음반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워너뮤직 관계자는 “스페셜 음반에 대한 선주문이 준비된 물량보다 세 배나 많이 들어오는 등 JYJ에 대한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향후 스페셜 음반을 구하지 못한 팬들을 위해 다른 방법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The Beginning’ 일반 음반은 인트로를 포함해 총 8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스페셜 음반은 리믹스 3곡을 포함해 11곡이 담겨 있다. 또한 스페셜 음반은 포스터, 10여 장의 대형 포토카드와 티셔츠가 제공되며, 1번부터 99,999번까지 고유 넘버링 증명서가 포함되어 소장가치를 높였다.

JYJ의 첫 월드와이드 앨범 ‘The Beginning’은 세계적인 아티스트 카니예 웨스트와 마이클 잭슨의 프로듀서로 유명한 로드니 ‘다크차일드’ 저킨스가 참여해 발매전부터 팬들은 물론 음반시장 관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킨바 있다.

한편 지난 12일 열린 ‘JYJ Worldwide Showcase in Seoul’에서 앨범 수록곡들을 처음으로 선보인 JYJ는 세련된 사운드와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무장해 아티스트로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JYJ는 오는 11월 중순까지 홍콩, 방콕, LA 등 6개국 9개 도시에서 월드 투어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