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C, 통합 백업 솔루션 내놔

EMC, 통합 백업 솔루션 내놔

  • BIkorea
  • 승인 2010.10.07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도메인 부스트 SW와 네트워커 백업 통합, 백업 속도 2배 향상

EMC는 최근 EMC 데이터도메인 부스트 소프트웨어(EMC Data Domain Boost software)와 통합된 새로운 EMC 네트워커 백업 소프트웨어(EMC NetWorker backup software)를 출시했다.

EMC에 따르면 이번 통합 백업 솔루션의 백업 속도는 이전에 비해 최대 2배까지 대폭 향상됐으며, 구성 및 관리를 하나의 GUI(Graphical User Interface)에서 간편히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네트워커 관리 콘솔이 데이터도메인 복제를 포함한 전체 데이터도메인 시스템 기능을 제어함으로써 모든 사이트에서 백업에 대한 일정 수립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이 밖에 체크포인트 재 시작, 간편해진 복제, 새로운 디스크 부하 분산 및 공간 관리 등 네트워커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도 발표됐다.

이번에 출시된 통합 백업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빠른 백업 속도이다. 네트워커 스토리지 노드에 중복제거 과정의 일부를 배분하여 데이터도메인 시스템 상에서 네트워커 총 처리량이 최대 2배까지 향상됐다.

복제 관리도 간편해졌다. 네트워커 관리 콘솔이 EMC 데이터도메인 리플리케이터(EMC Data Domain Replicator) 소프트웨어를 관리해 본사와 지사 양쪽 모두에서 백업 일정 및 데이터 보관 설정을 편리하게 설정하고 통합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이 밖에 위저드 기반의 디스커버리 및 배치로 인해 데이터도메인 시스템 구성이 간소해졌고 새로운 모니터링 및 리포트로 시스템 관리 역시 이전에 비해 훨씬 쉬워진 점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네트워커 성능 역시 업그레이드됐다. 스크립트 필요 없이 네트워커 관리 콘솔을 통해 배치 및 일정 수립을 할 수 있게 돼 복제기능이 간편해졌고 체크포인트 재 시작 기능으로 언제든지 중지한 백업을 재 시작할 수 있게 됐다. B2D(Backup to Disk)기능도 크게 향상되어 부하 분산 및 공간 관리가 가능해졌다. 그리고 용량에 따른 라이선스 옵션을 도입, 복잡한 라이선스 관리의 어려움 없이 소스 데이터 양을 기준으로 네트워커를 손쉽게 구매하고 운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