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프라마베라 P6 엔터프라이즈 PPM 8’ 출시

오라클 ‘프라마베라 P6 엔터프라이즈 PPM 8’ 출시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0.10.0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젝트 거버넌스· 예측가능성· 리스크 최소화· 실행 최적화 지원
한국오라클(대표 유원식)은 6일 본사 발표를 인용, 프로젝트 포트폴리오의 투자를 관리하고 통제할 수 있도록 ‘프리마베라 P6 엔터프라이즈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Oracle’s Primavera P6 Enterprise Project Portfolio Management 8, 이하 프리마베라 P6 엔터프라이즈 PPM 8)’를 발표했다.

‘프리마베라 P6 엔터프라이즈 PPM 8’은 전략적 포트폴리오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는 거버넌스 플랫폼을 제공해 기업이 주요 자원을 비즈니스 우선수위에 맞게 활용하도록 한다.

또한 100% 웹 기반의 PPM 솔루션이므로 구축이 용이하고 전 세계 지사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정확한 의사결정 지원을 위해 중앙의 단일 데이터를 가능케 하는 ‘SVOT(Single Version of the Truth)’를 제공한다.

기업은 규모 및 복잡성과 상관없이 모든 프로젝트를 단일 PPM 솔루션 안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프리마베라 P6 엔터프라이즈 PPM 8’은 프로젝트들이 기업의 목표에 부합하도록 BI(Business Intelligenc)와 BPM(Business Process Management)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프리마베라 P6 애널리틱스(Oracle’s Primavera P6 Analytics)’, ‘오라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Oracle Business Intelligence Enterprise Edition)’, ‘오라클 통합 BPM 스위트(Oracle Unified BPM Suite)’ 등과 통합돼 있다.

기업의 거버넌스를 위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다.

또한 ‘오라클 E-비즈니스 스위트(Oracle E-Business Suite)’, JD 에드워드 엔터프라이즈원(Oracle’s JD Edwards EnterpriseOne)’과도 통합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프리마베라 P6 엔터프라이즈 PPM’은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 포트폴리오의 우선순위 결정, 기획, 관리, 진행을 위한 강력하면서도 사용이 간편한 기능을 제공한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 프로젝트 템플릿, PPM 데이터의 유연한 활용, PPM 베스트 프랙티스의 적용 등을 통해 PPM 프로세스와 기업의 목표 및 전략을 결합시켜준다.

‘프리마베라 P6 엔터프라이즈 PPM’은 또 애플리케이션 차원에서 사용자 경험을 강화해 프로젝트의 가시성을 증가시킨다

일관된 프로젝트 이행을 통해 고객만족은 높이면서 리스크는 줄여준다

표준화된 템플릿과 리포트를 제공해 일관된 성과에 대한 확신을 주며 업무를 예측할 수 있게 지원하는 것 역시 ‘프리마베라 P6 엔터프라이즈 PPM’의 강점이다.

오라클 프리마베라 글로벌 비즈니스 사업부 총괄 조엘 코펠만(Joel Koppelman) 수석 부사장은 “프로젝트, 프로그램, 포트폴리오의 성과를 최적화하기 위해 기업은 사용자들이 쉽고 효과적으로 협업할 수 있게 하고 하나의 PPM 솔루션 안에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게 해야 한다”며 “프리마베라 P6 엔터프라이즈 PPM 8의 출시를 통해 오라클은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방해하는 장애물을 제거할 수 있도록 리포트와 대시보드를 제공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기업이 전략을 집행 및 결과에 반영할 수 있게 지원하며 거버넌스와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켜준다”라고 말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