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럭용 타이어 도난 RFID로 막는다

트럭용 타이어 도난 RFID로 막는다

  • 로지스틱스뉴스
  • 승인 2010.10.0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릿지스톤, 타이어 도난방지 RFID 프로젝트 진행

▲ “브릿지스톤(Bridgestone) 무선 주파수 식별” 프로젝트 추진 / 출처 : RFID세계망(http://news.rfidworld.com.cn/)
브리지스톤 브라질에서 타이어 도난 방지를 위해 상업적으로 판매되는 타이어 및 사용 중인 차량의 타이어에 RFID태그를 삽입하는 “브릿지스톤 무선 주파수 식별”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트럭, 산업용 타이어와 고급 타이어의 경우는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에 달하기 때문에 도난사고가 빈번히 발생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지난해 10억대의 차량용 타이어 도난사고가 발생하기도 했다.

브리지스톤은 “RFID 태그를 이용하면 타이어에 대한 식별과 보호뿐 아니라 많은 물류회사의 자산인 트럭용 타이어의 도난을 방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RFID 태그의 채용은 타이어 식별과 보호가 가능하다. / 출처 : RFID세계망(http://news.rfidworld.com.cn/)
이번 프로젝트는 어드벤스아이디(Advanced ID Corporation)의 타이어 전용 RFID태그와 고주파용 RFID리더기가 사용되었다.

브리지스톤은 “대량의 RFID태그와 리러기를 구매해 이번 프로젝트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출처 : RFID세계망(http://news.rfidworld.com.c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