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와 JYP, 창의력으로 만나다

엔씨소프트와 JYP, 창의력으로 만나다

  • 이슈&뉴스
  • 승인 2010.08.2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온라인게임 리더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www.ncsoft.com)와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JYP Entertainment (대표 정욱, www.jype.com)가 19일 오후 양사 임원과 박진영 프로듀서, 인기 아이돌 그룹 missA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NCsoft-JYP ENTERTAINMENT Creative Collaboration(크리에이티브 콜라보레이션, 창의적 협력)”이란 이름으로 진행된 제휴 협약식은 양사가 보유한 핵심 경쟁력 중 하나인 “창의력”을 활용한 협력으로 시너지를 창출해 나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제휴는 특정 게임과 아티스트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범위를 확대하여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IP(지적재산권)간에 긍정적인 제휴 모델을 발굴, 확대해가겠다는 취지에서 진행되었다.

양사는 지난 5월 원더걸스의 신곡 출시와 동시에 온라인게임 아이온(AION)에 신곡 음원과 율동(안무), 의상을 등장시키는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고, 고객들이 UCC(사용자제작콘텐츠) 동영상과 같은 콘텐츠를 재생산하며 새로운 놀이문화를 형성하여 주목을 받기도 했다. 현재 아이돌 그룹 missA의 차기 활동에 대한 공동 프모로션을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기획 단계부터 협력(Collaboration) 체계를 글로벌하게 확대해 갈 계획이다. 해외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과 원더걸스, missA, 2PM 등의 글로벌 아티스트간의 마케팅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취지이다.

엔씨소프트 글로벌비즈니스센터 김택헌 전무는 “양사의 핵심 경쟁력인 창의력을 바탕으로 제휴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엔씨소프트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새로운 즐거움을 창조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세계적인 수준의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는 JYP와의 협력을 통해 새롭고 창의적인 협력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JYP Entertainment 정욱 대표는 “두려움 없이 세계를 향해 나아가는 JYP엔터테인먼트와 엔씨소프트는 이번 제휴를 통해 미국, 중국, 일본, 한국 어떤 한계 없이 함께 세계로 진출해 나가는 기반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세계시장을 향해 나아가는 NC와 JYP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JYP Entertainment 박진영 프로듀서는 “가상세계는 이제 비현실이 아니라 많은 잠재 기회가 숨어있는 또 하나의 현실세계가 되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자사 아티스트들과 함께 가상세계에서 보다 본격적으로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할 것이며, 많은 유저들과 함께 새로운 세상을 열어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